대양금속, 2022년 고광택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사업 경쟁력 확보
대양금속(대표 조상종)은 2021년 총 매출 약 2천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의 초과 달성을 예상하며, 2010년 이후 10년 만에 최고 매출액과 영업이익 실적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대양금속은 이 같은 호실적 예상이 중국의 감산 영향과 철강가격 강세, 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 투자 등 3박자가 맞아떨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대양금속은 그간 장기적 관점에서 대대적인 정비 작업을 통한 설비 합리화와 신규 설비 도입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코일 연삭 라인(CGL)의 설비 개선을 통해 표면가공 품질을 개선해 가전사와 부품 공급사들로부터 호평 받았다. 광폭 슬리터의 신규 도입을 통해 후공정 생산능력도 확대했다.
또한 포스코의 지원을 바탕으로 QSS(Quick Six Sigma) 활동을 실시하여 품질과 안전, 환경개선 확보를 동시에 진행했다.
대양금속은 이 같은 실적을 발판 삼아 고광택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사업에 더욱 힘을 실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먼저 전장품의 정비 및 합리화 사업 등의 2단계 정비작업을 추진하며, 수평 열처리로의 구조를 개량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표면 흠 자동 탐상 장치 도입으로 효율성을 높이는 투자를 지속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압연기와 열처리 설비를 보유한 강점을 살려 압연과 열처리의 생산성을 높이고 동시에 고부가가치 제품의 생산 비중을 늘려 매출과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가전사를 포함한 실수요 고객사의 필요 제품을 생산하는 냉간 압연 메이커로서의 기존 역할을 강화하고 후공정 생산능력 증강을 통해 수준 높은 제품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나가며, 최우선으로 남부 창원지역의 원활한 공급을 위하여 신규 공장을 증설한다. 이 공장에는 최신예 전단기(Shearing Machine) 등을 설치해 근거리 고객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본사가 있는 예산 공장에서 압연을 통해 코일로 생산하고, 신규 공장에서는 고객사가 요구하는 규격의 전단을 가공하여 가전사 등 실수요 고객사의 직납 니즈를 충족하는 기반 마련을 추진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작년 한 해는 철강 부문이 글로벌 철강시황 호조가 지속된 가운데 제품 생산 및 판매 증가 등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라며 “올해는 반덤핑관세 부과 시행 후 첫 해로서 변모한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역량을 강화하며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