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2만원 시대…편의점, 가성비로 승부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
올림픽 ‘집콕’ 응원때 치킨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치킨 값이 2만원대까지 치솟으면서 가격 부담이 만만치 않아졌습니다.
이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가성비'를 내세운 치킨을 연달아 출시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는데요. 보도에 김수빈 기잡니다.
[기자]
편의접 업계가 가성비 치킨으로 올림픽 ‘집콕’ 응원족 공략에 나섰습니다.
CU는 내일(9일) 순살치킨과 치즈볼 등으로 구성된 '자이언트 치킨박스'를 9,900원에 출시합니다.
가격을 대폭 낮췄지만, 550g의 치킨과 다양한 소스, 치킨무, 그리고 음료와 사이드메뉴까지 박스 하나에 담았습니다.
주문 후 튀겨지기 때문에 CU가 입점한 배달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점포 픽업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도 자사의 즉석 치킨브랜드를 '프라이드(PRIDE)'로 리뉴얼해 경졍랙 강화에 나섰습니다. 브랜드 리뉴얼과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연계해 4개 품종을 평균 32%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GS25는 자사 브랜드 '치킨25'의 기존 30여 종에 지난달 신메뉴를 추가 출시해 치킨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싱크] CU 관계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후라이드 품질이 나날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라서 지난해 매출이 30% 이상 늘었을 정도로…”
편의점 업계가 치킨 수요를 공략하고 나선 것은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가 치킨 가격을 2만원으로 올린 데다, 배달비 부담까지 더해져 '가성비'를 앞세우면 승산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한편, 치킨 프랜차이즈들도 편의점 업계의 공세에 맞서 올림픽 기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어, 모처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kimsoup@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쿠팡 사태에 '2차 피해' 불안감 확산…'G마켓 무단결제' 현장점검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 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장선 시장, KAIST 학과장 회의서 지역 미래비전 밝혀
- 2의왕시, 신규공직자 조직 적응 '적극 돕는다'
- 3안산시, 경제사절단과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 4용인특례시, ‘국제안전도시’ 인증 시동
- 5인천시, 법제화로 한강하구 지속 관리 방안 모색
- 6영남이공대, ‘AI 시대 제테크 활용법’ 생활밀착형 특강 개최
- 7대구행복진흥원, 어린이 체험공간 확대 맞춰 ‘놀이콘텐츠 포럼’ 개최
- 8홍석준 전 의원 “추경호 의원 영장 기각. . .대통령의 국가긴급권 비상계엄이 내란프레임으로 변질됐다”
- 9현대차·기아, 일본 국제 로봇 전시회서 차세대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최초 공개
- 10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