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트아이엔씨, 안전관리 솔루션 ‘FacePro Xpert System’ 출시
엑스퍼트아이엔씨가 AR 스마트글라스 기술이 결합된 산업현장 특화 솔루션 'FacePro Xpert Syste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FacePro Xpert System'은 현대건설이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건설∙물류 기술의 활용 방안 중 하나로, AR 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현장에서도 공사 현장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 한다. 고속도로, 항만, 지하철 및 교량 공사 현장 등에 도입해 본사 및 현장 관리 사업소 등에서 AR 스마트글라스를 통해 진척도를 체크하고 안전 관리 등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FacePro Xpert System' 솔루션은 안전관리 점검 항목 전달과 확인 작업, 작업 보고서 자동 작성이 실시간 온라인 공유가 가능하고 현장 위험 상황 및 정보를 음성명령으로 전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전한 핸즈프리 작업 지원을 위하여 양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매뉴얼 및 작업 지침 전달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물류 및 제조업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검증이 완료된 제품으로, 다양한 종류의 CCTV, 스마트글라스, 스마트폰 등에 최적화되어 음성으로 작동이 가능하고 사용이 편한 UI/UX 제공과 낮은 네트워크 대역폭에서도 4k, FHD의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 지원, 최대 300명까지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 됐다.
'FacePro Xpert System'이 지원하는 AR 스마트글라스는 불안정한 통신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중 전원을 끄지 않고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핫스왑 기능 최대, 100dBA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한 소음 제거기술 등 현장 특화 기술이 적용됐다.
업체 관계자는 “4차 산업의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미래 기술로 안전한 산업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 있다”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대처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어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