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의원 관광 5대 공약 제안…"관광인과 함께, 이재명이 합니다"

전국 입력 2022-02-25 15:36:33 수정 2022-02-25 15:36:33 금용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모두가 행복한 국민 여행시대 조성"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송재호의원 프로필]

[제주=금용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송재호 더놀자플랫폼 상임위원장은 지난 24일 "모두가 행복한 국민 여행시대를 열고대한민국을 세계 10대 관광국가"로 만들겠다는 미래비전을 제시하고이를 실현하기 위한 관광정책 5대 핵심공약을 차기정부에 제안했다.

 

송재호 위원장이 "세계적 관광국가로의 대전환의 시대에 환경산업과 신기술을 융·복합해 모두가 행복한 여행시대의 미래비전을 담았다"고 포부를 밝히며 핵심공약의 주요 내용을 밝혔다.

 

우선 코로나 팬데믹을 넘어 모두가 행복한 국민 여행 시대를 열겠다는 공약이다. 송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가 끝나면 하고 싶은 일 설문조사에서 1위로 여행을 꼽았다고 강조하며 자연자원을 활용한 명상치유 프로그램건강회복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관광시설의 위생과 방역 등 지자체 안전시스템 구축 및 관리 강화 ▲ 국민 여가관광권 보장을 위한 법제화를 추진 근로자 휴가지원제도 확대 여행바우처 제공으로 취약계층의 휴가지원을 늘리고 무장애관광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

 

또 문화·관광·체육 예산 2.5% 시대다시 일어서는 관광한국 프로젝트를 추진하다는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 예산에서 관광예산 비중은 매우 적다고 지적하고 ▲ 관광산업을 경영위기업종으로 지정 ▲ 특별고용지원제도를 확대하고 손실보상 ▲ 관광종사원의 처우 개선 ▲ 지역 문화 콘텐츠에 기반한 지방 강소관광기업 육성 ▲ 국제회의와 전시산업을 통합한 마이스산업을 미래전략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밝혔고, ▲ 해양레포츠관광 등 해양관광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 ▲ 디지털관광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2,000개, 관광유니콘 기업 5개, 글로벌 온라인여행사 5개를 육성 ▲ 관광기업지원센터를 확대 개편하고 글로벌 관광 청년인재의 육성을 제안했다.

 

아울러 디지털전환과 탄소중립의 미래관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제안했다. 관광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 스마트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 중소관광기업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지원 ▲ 전국 중·소도시를 스마트 관광도시로 ▲ VR, AR, MR 등 ICT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운영 그린관광서비스 인증제를 도입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역상생 관광을 활성화하는 공약도 제안했다. 소멸위기 지역을 살리기 위한 지역 특화 관광프로그램 개발하고 전국 중·소도시를 스마트 관광도시로 육성 섬과 농산어촌 마을의 유휴·노후 시설을 활용해 관광시설로 탈바꿈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워케이션센터 설치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어디서든 접속 가능한 초고속인터넷망 확충 워케이션센터와 지역상품권 연계공급하고 근로자 휴가지원비를 추가로 보조 야간관광산업을 활성화해 골목경제를 회복하고 취약계층을 우선 채용해 지역관광 서비스 인력을 확충하고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이동권과 관광권 보장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세계 10대 관광국가로 발돋움겠다는 공약이다.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코로나 이전의 1.5%에 불과한 21만 명으로 관광산업의 회복과 재도약을 위해 외국인 관광객 3천만 명메타버스 기반 1억 2천만 명 유치 세계 10대 관광국가로 도약 K-관광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법정문화도시와 전국 읍··동 3501 문화마을을 연계해 지방 소도시관광을 육성하고 소멸위기에 놓인 지역에 여행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송재호 더놀자플랫폼 상임위원장은 "침체된 관광산업을 살리기 위해서는 소멸위기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원동력이 되도록 해야 한다."라며, "관광산업에 대한 투자와 지원으로 대한민국의 관광산업을 고부가가치 국가 전략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선 대전환 선대위 더놀자플랫폼(여가관광위원회)은 전 국민의 행복을 위한 여가와 관광산업을 위해 위와 같이 정책을 제안하고디지털 전환과 신기술 융·복합으로 관광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