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 속도…“신제품 출시 집중”
라이필 더마 콜라겐, 누적매출 550억 돌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농심은 2020년 3월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 콜라겐’이 2년 만에 누적매출 550억 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관련 매출을 500억 원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건강기능식품에 진출한 지난 2년 동안 콜라겐 제품을 기반으로 비오틴과 프로바이오틱스, 프로틴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한 관련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농심 관계자는 “각자 개인의 건강 상태와 필요한 영양분에 따라 선택한다면 피부는 물론 신체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농심은 차별화된 기능성 원료 개발과 이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종합 건강식품 브랜드로 입지를 다진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온라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올해 500억 원의 매출 목표를 달성한다는 각오다.
농심은 최근 배우 조여정을 모델로 한 새로운 라이필 콜라겐 광고를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광고에서 조여정은 ‘나를 위한 채움 과학’이라는 카피와 함께 과학적으로 입증된 라이필 콜라겐의 효능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농심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피부 세포에 가까운 저분자 구조로 이루어져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분자량이 173 Da(달톤)으로 국내 시판 제품 중 가장 작다.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력이 좋아진다.
농심은 원재료에서 맛 성분을 추출하는 효소분해기술을 활용해 가장 작은 펩타이드 수준의 콜라겐을 만들었다. 특히, 제품의 주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농심이 자체 개발해 국내기술로는 최초로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콜라겐 성분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이피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대 돌파
- 아영FBC,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존' 오픈
- “이번엔 다르다”…순천의 코스트코 카드, 지역 균형발전 해답 될까
- 무신사, 7년 만에 BI 체계 공개···“글로벌·오프라인 확장 강조”
- “매출 축소에도 수익 개선”…건설사 3분기 실적 ‘활짝’
- ‘코리아패싱’ 논란 SK바이오팜 뇌전증약… “11월 초 허가”
- 지마켓, ‘셀러·고객·AI’ 7000억 투자…재도약 드라이브
- 삼성, 中企·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스마트공장 10주년 맞아
- LG엔솔·스텔란티스 加 합작공장, ‘안전 위반’ 논란
- 앱클론, CAR-T 치료제 ‘네스페셀’ 호주 특허 등록…글로벌 7개국 지적재산권 확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이피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대 돌파
- 2아영FBC,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존' 오픈
- 3“이번엔 다르다”…순천의 코스트코 카드, 지역 균형발전 해답 될까
- 4무신사, 7년 만에 BI 체계 공개···“글로벌·오프라인 확장 강조”
- 5가을, 경주가 황금빛으로 물든다. . .경주시, ‘2025 황금카니발’ 개최
- 6한국수력원자력, 저선량방사선의 퇴행성관절염 치료 효과 입증
- 7대구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금 11월 1일부터 접수
- 8대구시의회 육정미 의원 "대구시 금고 운영… 투명성과 효율성 강화 필요"
- 9이영애 대구사의원, '대구시교육청 올바른 국어 사용 조례안' 대표 발의
- 10대구시의회, 엑스코 사업 분야 확대로 경쟁력 제고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