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라이브, 파이낸셜타임스·스타티스타가 발표한 글로벌 고성장 기업에 선정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토종 스포츠승부예측게임사 스포라이브가 영국 매체 파이낸셜타임스(FT: Financial Times)가 선정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톱20'에 선정됐다. 해당 매체가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에 의뢰해 매출 실적과 건전성 등을 평가한 심사 결과를 통해서다.
17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스포라이브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상위 500개 기업 가운데 3위에 차지했다. 이는 전년도 대비 12계단 상승한 순위로 스포라이브는 2021년 심사에서도 전년도 대비(59위) 44계단 상승한 15위에 랭크돼 2년 연속 '톱20'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1만5천개 기업중에서 2017년 매출이 10만달러(약 1억 2,460만원) 이상, 2020년 연간 매출이 100만 달러 이상인 민간 및 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최종 순위는 상위 500개 기업의 2017년과 2020년 사이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CAGR) 등을 기준으로 결정됐다.
선정 심사는 매출 성장률 등 정량과 미래 가능성 등 정성적 평가를 더해 진행됐다. 조사업체 스타티스타 측은 스포라이브의 승부예측게임이 세계 유일의 비현금 스포츠 베팅이란 점과 코로나19 여파로 실시간 온라인 비지니스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라이브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난해에 이어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2022'에 선정된 점에 대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기존 국내에서의 승부예측게임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나갈 방침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포라이브는 스포츠 승부예측게임을 제작 및 서비스하는 스포츠 플랫폼 업체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중이다.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한국형 승부예측 게임으로 해외에서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철우 보성군수 "공직자 맞춤형 교육으로 시대에 맞는 행정 서비스 제공"
- 2남원시, 제1회 김병종 미술상 시상…윤진미 작가 첫 수상
- 3신협, 백혈병·소아암 환우 위해 헌혈증서 1500매·후원금 전달
- 4고창군, 위생·서비스 우수 모범음식점 33개소 재지정
- 5순창 '미리크리스마스' 성료…AR·체험에 가족 호응
- 6서울 디지털배움터, 성과보고회 개최…"전 세대 디지털 역량 향상"
- 7봉이,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최우수상 수상
- 8함께하는 사랑밭, ESG 책임경영 성과 인정…비영리 부문 대상 수상
- 9장흥군, 전남도 정신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서 ‘우수기관’
- 10진도군, 전남도 나무심기 평가서 ‘대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