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일자리재단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도내 만18세 - 39세 미취업 청년, 650명"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강원도일자리재단이 도내 구직활동을 하는 미취업 청년들의 안정적인 구직활동 지원 및 고용촉진 유도를 위해 오는 31일부터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1일 부터 4월14일까지 650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자는 신청일 기준으로 도내 주소지를 둔 만 18세이상 만 39세 미취업 청년으로 기준중위소득은 연령별 소득기준범위에 해당하는 자다.
재학생의 경우는 최종학년 마지막 학기 재학생이면 신청가능하다.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하는 구직활동지원금은 교육비, 교재구입비, 교통비, 식비, 면접활동비, 자기계발비 등에 사용하면 된다.
신청은 강원일자리정보망 사이트에서만 가능하며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원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이나 강원도일자리재단 청년어르신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도내 미취업 청년 4,160명을 선발, 지원했으며 매년 참여자의 개선 및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사업의 만족도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 확진자 급증에 따른 고용시장 상황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한다. 앞으로도 재단은 빈틈없는 일자리 연계망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과 근로자가 만족하는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며 도민 청년들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지원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재명, “이념보다 실용 통한 경제 살리기 주력하겠다"
- 2SKT, 12일부터 '유심 포맷' 도입…"교체와 같은 효과"
- 3기아 스포티지, 지난달 영국서 최다 판매 차량 등극…올해 두번째
- 4'롯시·메박' 합병 기대감에 롯데쇼핑 급등…증권가 '갑론을박'
- 5"관세 파고에도 끄덕없다" 회사채 시장 순항
- 6외식인플레에 날개 돋힌 대형마트 회 판매…연어·참치·광어 '3대장'
- 716년 만에 최저점 찍은 1분기 중견주택업체 분양…"지원책 절실"
- 8'4주간 오름세' 코스피…박스권 뚫고 2600선 넘을까
- 9체코 전력 당국, 이번 주 '법원 한수원 계약제동' 항고…조기 결론 여부 촉각
- 10관세 대응 분주한 완성차업체 …현대차그룹 전략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