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NFT ‘메타콩즈’와 온·오프 콜라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GS25 유니폼을 입은 NFT ‘메타콩즈’가 나온다.
GS리테일은 메타콩즈와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의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PFP NFT를 선보이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메타콩즈’, ‘베이비콩즈’, ‘지릴라’ 등 고릴라 이미지 형태의 PFP NFT 브랜드를 갖고 있다. 특히, ‘메타콩즈’는 NFT의 주요 거래 플랫폼인 ‘Open Sea’ 내 클레이튼 마켓에서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이미지 당 최저가로 약 2,000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IP를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 개발 및 운영 △‘메타콩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및 굿즈 제작 △‘메타콩즈’ 팝업 스토어 전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업 및 메타버스 서비스 상호 협력 △편의점, 슈퍼, 홈쇼핑 분야의 NFT 협업 단독 진행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실행한다.
GS리테일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NFT와의 협업 활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충성 고객층을 추가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 매니저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재미,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비롯해 재미난 세계관 및 스토리텔링을 부여해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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