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클레어스’, 2022 공병 수거 캠페인 ‘Use Well, Re-use Well’ 진행
![](/data/sentv/image/news/2022/04/21/1650513490.png)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클레어스가 오는 4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가로수길에 위치한 ‘클레어스서울’에서 공병 수거 친환경 캠페인 ‘유즈 웰, 리유즈 웰 (Use Well, Re-use Well)’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즈 웰, 리유즈 웰’ 캠페인은 다 쓴 화장품 용기를 새로운 자원으로 활용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으로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자원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재활용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다 쓴 화장품 용기를 깨끗이 씻어 클레어스 플래그십 스토어 ‘클레어스서울’ 매장에 설치된 공병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클레어스 공병이 아닌 타 화장품 브랜드 공병도 플라스틱과 페트 소재의 본품 용기라면 모두 수거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 고객은 공병 1개당 1개의 클레어스 미니어처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수거된 화장품 공병은 스마트 폐자원 관리 기업 ‘리코(Reco)’에 전달 후, 업사이클 굿즈로 재탄생될 계획이다. 업사이클 굿즈 수익금 전액은 자원순환 시설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공식 온라인 몰에서도 참여 가능하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클레어스 공식 온라인 몰 클레어스 닷컴과 플래그십스토어 클레어스서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유즈 웰, 리유즈 웰 캠페인은 클레어스가 지속가능성 실천을 위해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첫 활동”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업과 개인 모두가 지속가능한 공정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클레어스는 지난 2010년 서울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동물권 및 환경 단체를 대상으로 꾸준히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