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에듀테크 기술 소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에듀테크 전문기업 베스트텍이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전시회에 참가해 XR 솔루션 '지스페이스(zSpace)'와 구축 사례 등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지스페이스는 전세계 50여개국에서 사용중인 3D 실감형 콘텐츠 솔루션으로, 초·중·고등학교를 포함해 대학교 및 직업학교 등을 위한 수많은 3D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다.
특히 교사와 학생이 직접 3D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StudioA3, 학교에서 많이 사용중인 Block3DCAD, TinkerCAD 등과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실제 많은 학교가 2024년까지 국내 모든 학교의 과학실을 지능형과학실로 구축해야 하는 사업으로 인해 지스페이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측의 설명이다.
베스트텍은 다수의 지스페이스 기술 도입 사례를 확보하고 있으며, 점차 도입 대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스페이스의 새롭게 업데이트된 StudioA3의 Activity, Slide Builder 기능, 이미지 제작 툴인 Tilt Brush, ShapeLab 및 직업 교육에서 사용하고 있는 자동차, 해부, 산업용 로봇, 전기 컨트롤 제어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지능형과학실 구축, 직업학교 및 공유대학에서 사용할 콘텐츠 개발건 등에 대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작년에 지스페이스를 도입한 학교의 사용 사례를 바탕으로 일선 학교 수업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지도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방문자들은 지스페이스 체험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하는 사례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진공, 해외법인지원자금 첫 공급…글로벌화 지원
- 중기부, 인도 정부와 상호협력 방안 논의
- 대한상의 "美 상호관세 부과 관련 산업계 부담 최소화 도울 것"
-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토허제 1년 더 연장
- 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유가는 하락
- SNP 프렙, 다이소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론칭 후 '1위' 기록
- CU, 업계 최초 38개 언어 ‘AI 통역 서비스’ 도입
- 무뇨스 현대차 사장 "美서 가격 인상 계획 없어"…관세영향 평가 중
- 퀸잇, ‘2025 럭퀸세일 페스타’ 진행…4050세대 공략
- 이스타항공, 인천국제공항 ‘셀프 백드롭 서비스’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