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서코리아’ 노덕우 지사장,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

의지 및 보조기(O&P) 전문기업 오서의 한국법인 ‘오서코리아’는 노덕우 지사장이 ‘2022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서는 비 수술적 정형외과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제한 없는 삶’을 슬로건으로 절단 장애인 및 비장애인의 이동성을 높이는 의지, 보조기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서코리아는 지난 50년간 의지 및 보조기 분야의 혁신을 일구어 온 오서의 한국 법인으로 절단 장애인의 제한 없는 삶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일열린 ‘제20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과 함께 호흡하고 오랜 시간 동안 장애에 대한 문턱을 낮추는데 헌신해 온 총 88명의 유공자들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오서코리아 노덕우 지사장은 지난 16년간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면서 첨단 의지보조기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여 의지 보조기 첨단화에 앞장섰으며 장애인 스포츠 유망주들에게 의지를 무료로 공급해 장애체육활동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 지사 설립 10년을 맞아 수상에 더욱 의미를 더했다.
한국의지보조기협회를 통해 표창장을 수여받은 노덕우 지사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국가에서 장애우를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오서코리아에서도 향후 절단 장애인을 위한 첨단 의지 보조기 제품 공급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살아있는 기증자의 간이식, 괜찮을까요?
- 부천세종병원, 국군 장병 심혈관질환 치료 책임진다
- 용인세브란스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해커톤' 개최
- 의기협-호흡기학회, '흡연과 폐암, 주목받는 담배소송' 심포지엄 개최
- 부모님 건강 위한 '필수 소지품'… '이것' 챙기세요
- 젊은 고혈압, 30%만 인지… 스마트기기 이용하면 혈압 관리에 도움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최신 인공관절 로봇 '마코(MAKO)' 도입
- 고려대 안산병원 서동훈 병원장 취임… "지역 특성 반영한 병원 운영하겠다"
- "코로나 다음은 조류인플루엔자… 팬데믹 대응 필요하다"
- 차세대 항암제 'KRAS G12C 치료제' 1상 결과, "기존 치료제 대비 효과 2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제21대 대통령선거 지원 대책회의
- 2종근당바이오 '티엠버스주', 보툴리눔톡신 최초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 3정치테마주 72%, 30%이상 폭락…금감원·거래소, 공동대응 강화
- 4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5'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6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7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8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 9HMM, 1분기 영업이익 6139억...전년비 51% 증가
- 10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