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제주도지사후보, 정의로운 승리 선언

전국 입력 2022-05-01 20:47:16 수정 2022-05-01 20:47:16 금용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회 소통관서 의원직 사퇴 기자회견…제주지사 예비후보 등록

오영훈 후보의 기자회견 [사진=오영훈 후보 사무실]

[제주=금용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대한민국과 제주, 민주당의 정의로운 승리를 만들어 당당하게 국민과 제주도민 앞에 서겠다"고 선언했다.

 

오 후보는 지난달 29일 국회 소통관서 기자회견을 갖고 "재선 국회의원으로 뜨겁게 일 해온 민의의 전당에서 의원직을 내려놓으려 한다"며 의원직 사퇴의 변을 밝혔다.

 

오 후보는 "먼저 농촌 청년이던 오영훈을 차근차근 성장하게 만들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당당한 정치인으로 키워주신 제주시을 지역구 주민들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유를 떠나 국회의원 임기를 끝까지 마치지 못하게 돼 죄송하고 송구스러운 마음이 앞선다"고 사과의 뜻을 피력했다.

 

오 후보는 "제주도지사라는 더 큰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용기와 힘을 북돋워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반드시 더 큰 인물로 성장해 보답하고, 더 좋은 대한민국과 도민 모두 행복한 제주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다 함께 웃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오 후보는 "전설의 섬 이어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선도해 나갈 새로운 이어도의 내일을 함께 만들어나갈 시간"이라며 "'사람 중심, 자연 중심'으로 펼쳐질 미래의 길은 아직 가보지 못한 길이기에 대한민국 국민과 제주인 모두 손잡고 '느영 나영' 함께 간다면 우리의 미래는 당연히 밝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념을 떠나, 세대를 떠나, 계층을 떠나, 성별을 떠나, 국민과 제주인 모두의 마음을 담아 새로운 첫발에 나선다"며 "대한민국과 제주, 민주당의 정의로운 승리를 반드시 만들어 당당하게 국민과 제주도민 앞에 서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오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국회 사무처에 의원직 사퇴서를 제출했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