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진흥원, '2022 국가브랜드컨퍼런스'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2-05-02 13:04:14
수정 2022-05-02 13:04:14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가브랜드진흥원은 오는 9월 21일 ‘2022 국가브랜드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개인과 기업에게 시상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국가브랜드컨퍼런스는 국가브랜드 가치평가를 통해 국가브랜드 지수를 발표하고, 또한 국제 사회에서 국가브랜드와 국가이미지를 빛낸 기업·기관·개인에 대해 그 성과를 알리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스포츠, 예술, 문화, 기업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한다. 지난해에는 스포츠 부문 배구선수 김연경, 예술 부문 소프라노 조수미, 문화 부문 부산국제영화제(PIFF), 기업 부문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MI)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유진 국가브랜드진흥원 원장은 “국가브랜드컨퍼런스를 통해 국가 브랜드의 중요성을 알리고, 세계에서의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코트라와 함께 연구한 ‘2021년 국가브랜드지수’를 조동성 국가브랜드진흥원 명예이사장이 발표한다. 전세계 60개국 설문을 통해 수출·문화·여행·인지도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국가브랜드 수익과 국가브랜드 파워 등을 계산해 국가브랜드 가치를 수치화하는 지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 올해 공항 내 속도위반 144건…전년比 2배 상승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명호(전 계명문화대 총장) 씨 별세
- 2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4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5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6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7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8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9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10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