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코로나 재확산에…LG생활건강, 1분기 이익 '반토막'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중국의 코로나19 재확산 여파에 LG생활건강이 1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보다 절반 수준으로 급감했다. 어닝 쇼크 수준의 실적 하락이다.
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9.2% 감소한 1조6,450억원, 영업이익이 52.6% 감소한 1,75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순이익도 56% 감소한 1,13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중국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대도시 봉쇄가 빚어지면서 뷰티 사업이 부진했기 때문이다. 화장품 사업 부문 매출은 6,996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39.6% 줄었고, 영업이익은 72.9%가 줄어든 69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실적을 제외하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 폭은 각각 6.4%, 0.7%였다.
이 가운데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와 리프레쉬먼트(음료)가 견고한 실적을 이어나가며 중국 영향을 일부 상쇄했다. 에이치디비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6.1% 성장한 5,526억원, 영업이익은 16.6% 감소한 552억원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데일리뷰티 브랜드들과 홈케어 브랜드들이 선전하며 매출 성장을 달성했지만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에 따른 원가부담으로 영업이익 성장은 어려웠다.
리프레시먼트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9.9% 성장한 3,927억원, 영업이익은 2.6% 성장한 514억원을 달성했다. 높은 성장을 보인 ‘코카콜라‘와 지난해에 이어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한 ‘몬스터 에너지’가 성장을 견인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북미 뷰티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달 The Crème Shop(더크렘샵) 인수 계약을 체결했고, 현지 마케팅과 영업 역량을 높여 나가며 북미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을 준비하는 등 시장 다변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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