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함과 프라이빗을 한 번에…'의왕 부르클린 하이츠' 2차 분양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최근 주택 시장에서 블록형 단독주택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아파트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강화되는 규제를 빗겨갈 뿐 아니라 넓은 면적을 활용할 수 있는 탁월한 상품성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록형 단독주택은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상품이다. 아파트처럼 여러 주택이 모여 하나의 단지를 이루는 블록형 단독주택은 기존 단독주택만의 특화설계에 아파트의 편리한 시스템이 접목돼 있어 아파트 생활에 익숙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잇따른 아파트 규제로 청약 당첨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블록형 단독주택은 규제의 영향을 피할 수 있어 최근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받을 수 있으며, 분양권 전매제한, 실거주의무, 재당첨제한 등으로부터 자유롭다. 이에 전원생활을 꿈꾸는 은퇴족뿐 아니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의 관심까지 보이고 있다.
블록형 단독주택은 아파트에 비해 넓은 실사용 면적도 자랑거리다. 우선 블록형 단독주택은 아파트와 달리 다른 세대와 함께 사용하는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등 주거공용면적이 필요하지 않다. 때문에 동일한 공급면적을 기준으로 비교해 보면 아파트보다 넓은 실내 면적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테라스, 정원 등의 서비스면적도 넓게 제공돼 이를 포함한 실사용 면적은 아파트보다 훨씬 넓어지는 것이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블록형 단독주택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20년 12월 세종시에 공급된 '라포르테 세종'은 127세대 모집에 4,934건의 청약 접수로 평균 38.8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거뒀다. 2021년 4월 경기 고양시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역시 평균 8.36대 1의 성적을 거둔 결과 빠른 시간 내 완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경기 의왕시에 조성되는 블록형 단독주택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가 2차 분양을 진행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는 지하 1층~지상 4층(다락 포함) 규모의 이 단지는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아파트와 달리 분양권 전매제한이나 실거주의무 등 다양한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뿐만 아니라 마당, 테라스 등의 넓은 서비스 면적에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층수에 따라 주거공간의 일부 기능을 특화한 만큼, 하나의 집 안에서 4개의 라이프스타일을 각각 누릴 수 있도록 조성했다. 우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주거환경에 쾌적성이 강조되면서 집 안에서 자연을 만나는 공간이 될 수 있는 1층 정원과 테라스가 설계된다. 또한 집에 오래 머물러도 답답하지 않도록 실내 개방감과 채광을 극대화한 높은 천정고의 중정도 도입된다.
2층은 부부 침실과 드레스룸, 파우더, 욕실 공간을 배치해 부부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을 강화했으며, 3층은 원룸-원배스룸 설계로 동선을 최소화하는가 하면, 개인의 공간과 사생활을 가질 수 있는 분리된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 외에도 지하 1층과 지상 4층 다락공간을 활용해 홈오피스, 홈카페 등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프라이빗한 세대별 전용공간도 돋보인다. 지하 주차공간(2대) 및 실내 엘리베이터가 적용되고, 입주자 전용 출입구 게이티드 커뮤니티 설계가 적용돼 블록형으로 단독주택이 모여 있지만 프라이버시의 침해 없이 사적인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주거 시스템도 적용된다. 보안 시스템이 도입되고 경비실이 설치돼 단독주택이지만 안전한 주거환경이 예상되며, 전 세대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높은 편의성이 예상된다.
한편,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한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