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동방학원’, 2023년도 유학생 모집

일본 엔터테인먼트 학원인 ‘동방학원(토호학원)’이 2023년도 유학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방학원은 일본 TBS의 교육 사업 본부가 전신으로 엔터테인먼트 현장에서 탄생한 전문학교로 설립 이래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중심으로 5만명을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며 일본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인재 양성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식재산권(IP)의 가치가 커지면서 신규 IP확보와 미디어 콘텐츠 확대에 필수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가 각광을 받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지목되면서 이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한정된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벗어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로 향하는 시선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체계적인 시스템과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구축한 일본 동방학원이 2023년도 유학생 모집할 예정이다.
동방학원은 일본방송유학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학 수속 시 학비가 면제되는 장학금을 비롯해 다양한 장학 제도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졸업 후 졸업생 네트워크 기반으로 취직·데뷔 지원실을 운영해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한 환경을 완비했다.
특히 학교법인 동방학원은 동방학원 전문학교, 동방학원 영화전문학교, 동방학원 음향전문학교, 전문학교 동경아나운스학원 등 4개 전문학교로 구성돼 있으며, 유학생 모집 학과는 모두 2년제의 전문 과정으로 이론과 실기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성이 함양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
또한 유학 과정을 통해 졸업하면 '전문사'의 칭호가 주어지며, 일본에서의 취직이 가능하다. 여기에 세계 각국의 엔터테인먼트 업계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필수 역량을 갖추게 된다.
동방학원 커리어 서포트 센터 관계자는 “일본 국내에서 유학생의 채용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기업이나, 한국·중국의 기업 등 널리 아시아권을 타깃으로 방대한 정보 수집을 실시하고 있다”며 “채용 담당자를 학교에 초청하는 기업 설명회와 많은 예능 프로덕션과 함께 하는 학내 오디션을 개최하는 등 진학설명회를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 동방학원의 이번 2023년도 유학생 모집 학과 접수는 전문학교의 수업을 이해할 수 있는 일본어 능력을 갖춘 사람으로 한정되며, 자세한 입학 요강은 추후 동방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대서울병원, 액티브레인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간 기능 저하된 간암 환자에서 '면역항암제' 효과 확인
- 덥고 습해서 잠들지 못하는 밤… 여름철 늘어나는 불면장애
- “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 허리둘레 90cm 이상이면 암 발생 위험 높아져… 398만 명 조사
-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세계 최초’ AI 기반 담관암 세포 진단기술 개발
- 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일동제약, 효과 빠른 액상 ‘마그네슘’ ’아르기닌’ 신제품 출시
- 애보트 “연속혈당측정기, 당뇨 심장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율 감소 효과”
- 20년 기다림과 좌절… "두번의 신장이식으로 새 삶 선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