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스콜레, ‘라이브클래스’ 참여 지식 크리에이터 가파른 성장세
문화·생활
입력 2022-05-27 10:58:53
수정 2022-05-27 10:58:53
정의준 기자
0개
퓨쳐스콜레의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는 참여 크리에이터가 4,000명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브클래스는 지식 크리에이터가 지식 콘텐츠를 실시간 강의, VOD, e-book 등으로 제작, 창출하는 플랫폼이다.
최근 크리에이터 대중화로 사람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콘텐츠 창작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지식 콘텐츠를 창작하는 지식 크리에이터는 지난해 유튜브 내 급성장 크리에이터 순위에 다수의 지식 크리에이터가 오르며 성장세를 증명했다.
또한 직업과 월급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N잡, 디지털 노마드 등 온라인을 활용한 재택과 부업이 떠오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라이브클래스는 낮은 수수료율로 크리에이터에게 더 큰 보상을 제공한다는 경제성과 누구나 쉽게 블로그처럼 개설∙운영이 가능하다는 대중성이 장점”이라며 “고객성공프로그램 등 직장인 투잡 및 일반 수강생 모집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라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