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디딧, 단국대 학생 대상 '비즈니스 브랜딩 특강' 진행

브랜드 컨설팅 기업 '위디딧(대표 명재영)'은 최근 단국대학교에서 '비즈니스 브랜딩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브랜드 전략디자이너로 스타트업을 돕고 있는 명재영 위디딧 대표가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부터'를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의 기본, 마케팅 기본 요소, 선배들의 노하우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명 대표는 단국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과 무의식 디자인, 브랜드 심리학 스터디를 통해 위대한 앙트레프레너가 되는 방법, 브랜딩 전 알아야 할 고객 분석 및 의식 세계, BX(Brand experience)가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등의 이야기를 전했다.
특히 명 대표는 강의를 진행하며 20대 초반 대학생들에게 성장을 위한 기업가 도전을 추천했다. 직접 회사를 경영할 경우 10년 뒤 또는 30년 뒤 다가올 리얼 라이프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자신의 스토리를 예로 들며 미래 브랜드를 꿈꾸는 청년 기업가들에게 비전과 자신감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싶다는 뜻을 나타냈다.
명재영 대표는 "잘못될까봐 미래가 불안하다고 토로한 학생이 있었는데 그 학생에게 실패를 부끄러워 하지 말고 좌절을 통해 배우며 다시 시작하는 방법을 찾으라고 조언했다"라며 "타이밍, 인내, 수년 간의 많은 시도가 결국 하룻밤 사이에 성공한 사람처럼 보이도록 만들어 줄 것인데 자기 위치에서 조급해 하지 말고 인내심을 통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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