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제로그램’, 바다의 날 기념 플로깅 활동 진행
젠아웃도어의 친환경 브랜드 ‘제로그램’이 지난 바다의 날을 맞아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는 활동으로 스웨덴에서 시작됐다. 제로그램은 지난 28일 태안해안국립공원과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태안 어은돌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며 해양쓰레기 수거에 앞장섰다.
특히 백패킹 문화를 알리는 인플루언서인 제로그램 엔젤들과 플로깅 크루들이 참여해 의의를 더했다. 제로그램 플로깅 행사는 지난해부터 시작됐으며 전국에서 참여한 약 200개의 플로깅 크루에게 1,000여개의 플로깅백을 배포해 전국의 산과 바다에서 플로깅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자발적인 플로깅을 통해 폐그물을 수거하고 수거된 폐그물을 재활용하여 경제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폐그물을 적극적으로 수거하도록 유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 싶다”며 “이를 통해 해양 오염을 줄여간다면 우리의 푸른 바다를 더욱 오래도록 즐길 수 있고 제로그램의 플로깅 활동은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어 지속적인 환경활동으로 이어져 가고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로그램은 ‘Save Earth Save Us’ 슬로건 아래 친환경에서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