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제로그램’, 바다의 날 기념 플로깅 활동 진행

젠아웃도어의 친환경 브랜드 ‘제로그램’이 지난 바다의 날을 맞아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는 활동으로 스웨덴에서 시작됐다. 제로그램은 지난 28일 태안해안국립공원과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태안 어은돌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며 해양쓰레기 수거에 앞장섰다.
특히 백패킹 문화를 알리는 인플루언서인 제로그램 엔젤들과 플로깅 크루들이 참여해 의의를 더했다. 제로그램 플로깅 행사는 지난해부터 시작됐으며 전국에서 참여한 약 200개의 플로깅 크루에게 1,000여개의 플로깅백을 배포해 전국의 산과 바다에서 플로깅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자발적인 플로깅을 통해 폐그물을 수거하고 수거된 폐그물을 재활용하여 경제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폐그물을 적극적으로 수거하도록 유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 싶다”며 “이를 통해 해양 오염을 줄여간다면 우리의 푸른 바다를 더욱 오래도록 즐길 수 있고 제로그램의 플로깅 활동은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어 지속적인 환경활동으로 이어져 가고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로그램은 ‘Save Earth Save Us’ 슬로건 아래 친환경에서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