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오푸드, 'K-스낵'으로 해외 공략 가속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해외 소비자 입맛에 맞춰 현지화한 K-스낵 신제품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김부각 ‘오푸드 씨위드 칩스’ 3종, 현미 누룽지로 만든 ‘오푸드 누룽지’ 2종, 곤약을 활용해 칼로리를 낮춘 ‘오푸드 밥바’ 2종이다.
대상은 식물성 식품을 향한 해외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한국식 곡물 원료와 전통 식품을 활용한 스낵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마켓리서치퓨처에 따르면 글로벌 식물성 스낵 시장은 2027년 720억달러(약 90조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대상은 한국 전통의 맛과 글로벌 취식 트렌드를 녹여낸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오푸드 씨위드 칩스’는 한국의 슈퍼푸드인 김을 활용한 제품이다.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 맞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함량을 0g으로 낮췄다. 또 해외 소비자들이 다양한 식성과 취향에 따라 비건 인증과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았다.
‘오푸드 누룽지’는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클린 이팅(Clean Eating)’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이는 별도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다. 한두 가지 원재료만으로 누룽지 맛을 살렸으며, 비건과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았다. 미국 연방 농무부의 인증 받은 생분해 소재로 패키지를 제조했다.
‘오푸드 밥바’는 현미밥과 곤약을 먹기 좋은 바 형태로 압축해 취식 편의성을 높인 크런치 스낵이다. 식물성 제품으로 식이섬유는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100Kcal 수준으로 낮은 점이 특징이다.
대상 관계자는 “건강식을 선호하는 현지 트렌드에 맞춰, 한국식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K-스낵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글로벌 스낵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 인사관리 위한 AI 에이전트 제품군 확장
- 중기중앙회-국민통합위원회 맞손…中企 성장 협력 체계 구축
- 유한양행, 유안타증권과 ‘2025 인베스트먼트 데이’ 개최
- 현대百 "보냉가방 반납하고 H포인트 받으세요"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황진단 실속형' 리뉴얼
- SPC 던킨, 추석 도넛팩·기프트세트 특가 프로모션 진행
- 대동, ‘K-온디바이스 AI 반도체 얼라이언스’ 참여
- 중고나라, 추석맞이 상품 등록 이벤트 진행
- 금양인터내셔날, 대표 국민와인 '1865 비러브드 에디션' 출시
-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청년위원회, ‘청년 정치사관학교’ 성료
- 2남양주시, 미금로 병목구간 확장 본격화…주민설명회 개최
- 3구리시, 추석 연휴 비상 진료체계 가동
- 4경기도, 양주시 중소기업 노동자 463명에 추석 복지비 지급
- 5계명문화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교통안전 교육 실시
- 6정연욱 의원, 추석 앞두고 수영구 거리에 이색 현수막 걸어 ‘눈길’
- 7부산교육청, 부산교육 청렴콘텐츠 공모 수상작 13~24일 전시
- 8영덕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 9영덕군, 2025년 영덕 송이장터 ‘10월 2일’ 개장
- 10대구 청소년, 팔공산에서 ‘도전과 협력’의 탐험활동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