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美서 훨훨…아모레, 북미 공략 본격화
경제·산업
입력 2022-06-16 01:26:37
수정 2022-06-16 01:26:37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올 1분기 북미 시장에서 호실적을 낸 아모레퍼시픽이 북미 공략을 본격화합니다.
실적이 둔화되는 중국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북미로 눈을 돌린 겁니다.
아모레퍼시픽은 1분기 북미 사업 매출이 설화수와 라네즈의 고성장에 힘입어 작년보다 60% 이상 늘었습니다.
설화수와 이니스프리는 멀티 브랜드숍과 이커머스 중심의 영업 기반을 확장하며 성장했고, 라네즈는 ‘립카테고리’ 발굴과 방탄소년단의 미국 콘서트 스폰서 참여로 매출을 끌어올렸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미래 성장 기반을 쌓기 위해 해외 시장에 투자를 강화했다"며 북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토뉴스] 세계어촌대회 참석자들, 송도서 '지속가능한 어촌' 한뜻
- [포토뉴스] '하나의 바다, 하나의 어촌' 2025 세계어촌대회 개막
- 이중근 회장, ‘유엔 참전용사 추모의날’ 국민대표 헌화
- “합병 제자리·내수 한계”…티빙, ‘벼랑 끝 확장’
- “더는 안돼” 건설현장 고강도 점검…‘대우·GS·현엔’ 촉각
- 이마트, 3분기 영업익 36%↑…“본업 강화에 성장”
- 셀트리온 또 자사주 매입...서진석 대표 승계 속도?
- 위메프 결국 ‘파산’…1세대 이커머스, 생존 시험대
- 삼성, 세대교체 ‘속도’…새 메모리 수장 나올까
- 교보생명, ‘더블업여성건강보험’ 신규특약 배타적사용권 획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농협손보, 'NH올원더풀 백년동행 간병보험' 출시
- 2하나카드, 지드래곤 협업 한정판 카드 3종 출시
- 3업비트, 19일 디지털자산 정책 콘퍼런스 'D-CON 2025' 개최
- 4삼성카드, 시니어 고객 소비자보호 제도 강화
- 5KB국민카드, KB Pay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 실시
- 6세계어촌대회 참석자들, 송도서 '지속가능한 어촌' 한뜻
- 7'하나의 바다, 하나의 어촌' 2025 세계어촌대회 개막
- 8김민기(현대에이치디에스 상무)씨 모친상
- 9대구파티마병원-대구노동청, 비정규직 사내하도급 근로자 보호에 협력 강화
- 10김승수 의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불용 이월의 늪...과감한 예산 삭감과 철저한 사업관리 필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