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테라로사,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 나선다
경제·산업
입력 2022-06-20 16:05:31
수정 2022-06-20 16:05:31
문다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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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GS리테일이 스페셜티 커피로 유명한 ‘테라로사’와 손 잡고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에 나선다.
GS리테일은 스페셜티 커피 문화 활성화를 위해 ‘테라로사’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테라로사 한남점’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 부문장(상무)과 장민혜 학산 테라로사 마케팅 총괄(상무)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상품과 마케팅 노하우 활용 △독점 상품 개발 △신규 카테고리 발굴을 위해 핵심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테라로사는 2002년 강릉에서 커피 로스터리 공장으로 시작, 한국에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한 회사다. 스페셜티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협회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100점 중 80점 이상을 받는 커피를 뜻한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에서 ‘테라로사 어센틱 블랙커피’, ‘테라로사 어센틱 카페라테’를 선보인다. 테라로사 매장에서 사용하는 어센틱 블렌딩 원두에서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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