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브랜드 캠페인, 2022 칸 국제 광고제 은사자상 2관왕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The Bigger Crash’가 이달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축제 ‘2022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은사자상(Silver Lions, 은상)을 수상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에는 유럽을 대표하는 광고·디자인 어워드 ‘D&AD(Design and Art Direction)’에서 포토그래피(Photography)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Graphite pencil, 은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원쇼 광고제(The One Show Award)’ 7개 부문 본상과 독일 ‘ADC 광고제(The Art Directors Club)’ 2개 부문 은상과 동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캠페인 ‘The Bigger Crash’는 2005년 북미 남동부를 강타한 허리케인 카트리나, 2013년 아시아에서 발생한 태풍 제비 등 실제 자연재해로 인해 파괴된 도시에서 강풍으로 뒤집어진 자동차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카트리나 280km/h’, ‘제비 285km/h’ 등 자동차의 속도가 아닌 자연재해 당시의 풍속을 활용함으로써 이산화탄소 증가로 더욱 거세지고 있는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전달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움직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칸 국제 광고제에서 지면광고(Print) 및 옥외광고(Outdoor) 부문 은사자상을 수상했으며, 디자인(Design) 부문에서는 입선에 해당하는 쇼트리스트에 선정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현대자동차의 움직임에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게 소통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 하에 친환경 모빌리티 방향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하대 창업지원단, '창업으로 잇-지' 최종 10팀 선정
- 스메그 리얼스팀 콤비오븐, ‘Compasso d’Oro’ 우수상 수상
- 카카오맵, 인천 전역에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제공
- SK바이오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일본에 신약허가신청 제출
- "10년 간 아시아나 마일리지 유지"…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방안 발표
- 에이아이트릭스, 메이요 클리닉 플랫폼과 계약 체결
- GS칼텍스·한국남부발전, 자가발전 설비 기술 교류 MOU
- 세계 젊은 디자이너 한자리…‘2025 IPDC 포스터디자인 대회’ 성료
- 라이엇 게임즈, 프라그먼트와 협업…발로란트 컬렉션 출시
- '에이전틱 AI부터 피지컬 AI까지'…LG CNS, AX 혁신사례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한종 장성군수 "세심하고 촘촘한 ‘장성형 복지 모델’ 완성"
- 2한투證, 손익차등형 '한국밸류 라이프 V파워펀드' 1012억원 설정 완료
- 3인하대 창업지원단, '창업으로 잇-지' 최종 10팀 선정
- 4스메그 리얼스팀 콤비오븐, ‘Compasso d’Oro’ 우수상 수상
- 5해남군,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대회로 '세계적 도약' 기대
- 6카카오맵, 인천 전역에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제공
- 7NH투자증권, '패밀리 오피스 가입 고객' 대상 세미나 개최
- 8SK바이오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일본에 신약허가신청 제출
- 9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신규 공무원에 임용장 수여
- 10신한은행, 강원도 홍천군서 ‘신한 SOL방울 FOREST’ 기공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