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만원대 5G 중간요금제 출시…"신고서 제출"

경제·산업 입력 2022-07-11 17:13:52 수정 2022-07-11 17:13:52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K텔레콤 전경. [사진=SKT]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SK텔레콤이 5만원대 5G 중간요금제 출시 신고서를 제출했다.

 

11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이날 오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가격은  59,000데이터는 24GB 제공하는내용을 담은 5G 중간요금제 신청서를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다른 이동통신사인 KT LG유플러스는 5G 중간요금제 출시 신고서를 이날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정부는 지난 5 30 발표한 '민생안정대책'에서 서민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3분기부터 5G 중간요금제 출시를 유도하겠다고 밝힌  있다.

 

이는 5G 이용자들의  평균적 이용량에 해당하는 요금제가 없는 점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한편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이날 취임  처음으로 이통3 대표와 만나는 간담회에서 5G 중간요금제  주파수 추가 할당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호 장관은  자리에서 "최근 공공요금 인상과 소비자 물가가  폭으로 오르면서 경제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민생안정도 절실한 상황"이라며 "국민 필수재인 통신서비스의 접근권 제고  선택권 확대를 위해 이용자 수요에 맞는 5G 요금제가 출시될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고농어촌 지역에서 5G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도 필요하다" 강조했다.

 

아울러  장관은 네트워크의 고도화와 지속적인 발전환경 조성  국민 편익을 위해 28 대역 활성화오픈랜 생태계조성, AI·데이터·클라우드  디지털 기술·서비스 개발 등을 위한 통신사의 적극적인 노력도 주문했다.

 

 밖에도 인프라  신산업에 대한 투자 확대와 오픈랜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노력통신망 안정성 강화엄격한 네트워크 작업관리 수행  사고예방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