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2년 청소년·가족과 함께 여름방학캠프’ 개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2022년 청소년·가족과 함께 여름방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캠프는 국립청소년시설에서 청소년과 가족의 일상회복을 위한 행사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가족 2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로 지친 가족이 자연 속에서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족이음캠프’와 ‘떠나요! 가족캠프’를 운영한다.
또한 평창수련원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연 속을 탐험하고 숲 속을 걸으며 신체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자기도전 생태탐험단캠프’와 ‘나에게로 트레킹캠프’를 운영한다. 여기에 8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로 ‘나비(나Be) 트레킹캠프’를 운영한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5일까지 4박 5일 동안 ‘2022 NYSC 여름학교 진로탐사이야기’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진로, 항공, 천문, 물리,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주센터는 가족과 함께 고흥 밤하늘 관측, 우주인 훈련 장비체험, 로켓 날려 보내기 등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가족 우주과학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는 청소년가족 50명을 대상으로 달과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를 주제로 과학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2022년 청소년·가족과 함께 여름방학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프를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시설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종묘정전 모티브로 한 목구조 '고창황윤석도서관' 개관
- 2양충모 전 청장, 남원 경찰연수원 건립 예산 '결정적 반영' 주도
- 3경기도 주최 ‘2025 경기여성 국제포럼’
- 4포천시, 육군단 부지 ‘연말 반환’ 요구
- 5인천 부평구, 발달장애인 대상 위치추적 중지
- 6하남시의회, 장애인 전용 ‘반다비체육센터’ 유치 공식 요구
- 7IBK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창업 생태계 확장 선도"
- 8“난방온도 20도 지켜요”…에너지 절약 캠페인 출범
- 9LG전자 류재철, CES 데뷔…“공감지능 비전 공개”
- 10현대해상, 이석현標 첫 조직개편…세대교체에 방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