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상식] 마른 비만 고민 ‘지방흡입’ 도움
마른 체형이지만 부분 비만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만이 아닌 것처럼 보여도 지방이 축적되어 평균 지방량을 초과한 상태로 남성의 경우 정상 체중에 속하면서 체지방률이 25%이상이라면 마른 비만에 해당된다.
마른 지방의 특징은 적은 근육량과 과도한 복부비만이다. 마른 비만은 대부분 복부에 지방이 몰려 있기 때문이다. 이에 체중이 적게 나가 보여도 복부 주위에는 지방이 몰려 부분 비만으로 보일 수 있다.
이러한 마른 비만은 일반적인 비만 관리와 동일한 관리 방법이 필요하다. 식단관리와 운동은 기본이고 관리가 어렵거나 지친다면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지방흡입 및 지방추출주사 등 지방세포를 흡입하는 비만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는데 지방추출주사의 경우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비만치료의 방법으로는 개인의 체지방량을 정확히 측정, 복부 팔뚝 허벅지 얼굴 등 시술 부위와 제거해야 할 지방량에 따라 디자인하고 지방추출이 용이하도록 특수용액을 주사, 주사기로 지방층에 가느다란 바늘을 삽입해 조금씩 지방을 뽑아낸다.
다만 비만치료후에도 노력이 필요하다.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할 시 다시 살이 찌는 것은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의료진은 비만치료 후 체중이 3~4kg 정도 증가하지 않게 관리에 나설 것을 권장한다.
관리방법으로는 주 3회, 하루 3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고 식사 시 양질의 단백질을 체중 1kg당 0.8~1.2g을 섭취하는 게 유리하다. 꼭 비싼 소고기 및 육류만 섭취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콩, 두부, 생선, 우유 등 다양한 단백질 원을 섭취하면 된다. 또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 잠에 잘 들지 못하거나, 수면부족일 경우 근육과 수분이 체지방보다 많이 줄어들 수 있다. 이때 신진대사가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않아 체내 노폐물 제거에 문제가 발생, 지방 분해 속도도 현저히 줄어 들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도움말: 김정은 365mc 올뉴강남본점 대표원장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키즈랜드 어린이 작가 공모전 선정작 50편…"AI로 재창조"
- 2두산에너빌리티, 美 테라파워 SMR 기자재 공급사로 선정
- 3크레버스, 120억원 규모 ‘영구 교환사채’ 발행…"재무구조 개선"
- 429CM, 글로벌 브랜드 큐레이션 ‘컨시어지’ 거래액 2배 증가
- 5카카오, UN 포럼서 공공기여 사례 소개…"사회적 책임 다한다"
- 6중소기업중앙회
- 7메가MGC커피, 웹툰 '가비지타임' 콜라보…MD 5종 출시
- 8야놀자 플랫폼-CJ올리브네트웍스 협약…“온·오프라인 혁신”
- 9폴라리스오피스, 'CES 2025' 참가…"토종 AI 오피스SW 기술력 전파"
- 10한화 건설부문-삼성물산, 스마트 주거기술 협력 위해 맞손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