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컨벤션뷰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청년 대상 MICE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고양=이승재 기자]경기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가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 공모전을 최초로 개최 한다고 13일 밝혔다.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의 서막을 알리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전도유망한 청년을 육성하고 MICE 산업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연초부터 국제컨벤션협회(ICCA) 및 한국MICE협회와 공동 주관하며 공모전을 기획해왔으며 아시아 태평양 MICE업계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벤트이다.
이번 공모전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30세 이하의 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2인 1팀)을 대상으로 MICE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달 29일까지 공모받을 예정이다.
공모주제는 ▲글로벌 MICE 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방안 ▲전시컨벤션센터의 사업개발 전략 수립을 위한 창의적인 마케팅 방안 2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공모한다.
1차 예선전을 통과한 6개팀은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 초청되며, 항공 및 숙박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1일차(8월 23일)에 국내외 MICE업계 전문가 앞에서 제안서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최종 우승한 3개 팀에게는 트로피와 상장뿐만 아니라, 올해 11월 폴란드 크라쿠프 개최 국제컨벤션협회 총회 참가 특전 또는 국제컨벤션협회 아태 행사 참가 특전을 거머쥐며 항공 및 숙박이 지원될 예정이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청년을 대상으로 국제적인 MICE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 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MICE 기구들과 협력하여 청년들이 MICE산업에 발을 디딜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https://goyangdestinationweek.com),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https://goyangcv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lsj0168@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나동연 양산시장, 지역 건설공사장 찾아 긴급 현장점검
- 2부천시 GTX-B, 정차 없는 지역 주민 피해 우려
- 3대구시, 어린이 복합문화시설 ‘와글와글아이세상’ 정식 개관
- 4원영식 한국장총 고문, 의료용 전동스쿠터 전달
- 5포스코홀딩스 2분기 영업익 6070억원…전년 比 18.7%↓
- 6KMI, 글로벌 스마트항만 논의 확산…국제 협력 본격화
- 7또 예측 실패?…KAI, 완제기 수출 목표 미달 가능성↑
- 8"채권보다 주식"…증시 랠리에 EB 교환 급증
- 9삼성물산 12년 연속 시평 1위…GS건설 ‘빅5’ 진입
- 10카카오노조, 검색 CIC 분사에 반발…‘고용 안정’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