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마켓85, 리뉴얼 오픈…"버티컬 커머스몰"
경제·산업
입력 2022-07-14 19:06:52
수정 2022-07-14 19:06:52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교원그룹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마켓85(Market85)’가 버티컬 커머스몰의 성격을 강화해 리뉴얼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켓85의 이번 리뉴얼은 메인 페이지에서 관심 상품으로의 진입을 간편하게 하고,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패키지 중심 상품 구성에서 탈피해, 35~45세 여성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 카테고리를 메인 페이지의 상단 메뉴로 전진 배치했다. 카테고리는 크게 ‘키즈85(문구/완구)’, ‘케어85(헬스/뷰티)’, ‘리빙85(생활)’로 구분된다. 이는 육아와 자녀 교육은 물론, 미용과 건강(B&H), 인테리어와 주방용품에 관심이 높은 고객 성향이 반영했다.
카테고리별 특화 킬러 상품을 추가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각종 행사에 선물을 챙길 일이 많은 고객을 위해 상황별 선물 추천과 ‘선물하기’ 기능도 신설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마켓85가 온라인에서 단순히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에 머무르지 않고, 사용자 중심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티컬 커머스몰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3545 여성 고객들을 위한 전문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몰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MBK, 영풍 석포제련소 제련부산물 찌꺼기 두고 "비 오면 누출돼, 토양 오염 주범"
- 인터넷신문자율심의기구,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가동
- 크리버코리아, 연말 맞아 지역사회 온기 전해…"ESG 경영 실천"
- '오픈런' 부른 맥스부탄, 무역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 한국GM 하청노동자 “집단해고 철회·고용승계 보장해야”
- 신축 아파트 가구 입찰 담합…에넥스·한샘 등 과징금 250억원
- 정부, KT 해킹 사태 전체 이용자 위약금 면제…KT "보상안 곧 발표"
- 약가 40%로 인하 땐 年 1조 2144억원 매출 감소…기업당 233억 손실
- 아시아나 이어 대한항공도…임직원 정보 대규모 유출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비상할 준비 마쳐...2026년 다시 성장하는 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칼라스퀘어 미디어아트 테마파크 조성 본격화
- 2MBK, 영풍 석포제련소 제련부산물 찌꺼기 두고 "비 오면 누출돼, 토양 오염 주범"
- 3신안군, 목포대에 탄소중립지원센터 개소
- 4대구가톨릭대병원, 공공보건의료 성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5iM뱅크, ‘2025년도 비상대비유공’ 대통령표창
- 6대구행복진흥원, 아름마을 '아름다운 사진여행' 사진전 개최
- 7대구대 대학원생, 과기정통부 석사우수장학금 장학생 선발
- 8계명문화대, 우즈베키스탄에 해외기술봉사단 파견
- 9경북도, 에이펙․·재난 극복 성과 바탕 2026년 ‘민생 중심 도정’ 본격화
- 10인터넷신문자율심의기구,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