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즘, 메타버스 기반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 쇼케이스 진행

리테일 미디어 앱 '프리즘(PRIZM)'(대표 유한익)은 3인조 버추얼 K-POP 그룹 사공이호(SAGONG_EE_HO) 쇼케이스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리즘’은 RXC가 출시한 리테일 미디어 앱으로 MZ 세대가 좋아하는 힙스티지 브랜드를 숏폼 영상과 라이브 등 고감도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와 함께 제공한다. 힙스티지는 힙(Hip)과 프레스티지(Prestige)를 합성어로 대중적인 유행보다는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추구하며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다.
사공이호는 히트곡 메이커 김형석 작곡가를 필두로 한 ‘김형석 사단’이 제작한 버추얼 밴드 그룹이다. 프로듀서 오리알씨(OreeR.C), 보컬 쑤니(XOONY), 댄스 담당 이태원팍(ITAEWON PARK)으로 구성된 사공이호는 메타버스 시대 속 MZ세대의 불안함이나 ‘언더독’ 정서 기반의 음악을 선사한다. 특히 오리지널 디지털 캐릭터 국내 최초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데뷔 무대를 선보이며, 큰 이목을 끌기도 했다.
‘프리즘’에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쇼케이스에서는 데뷔곡 ‘Wake Up’의 어쿠스틱 음원 발매를 기념해 개최한다. 또한 김형석 PD의 인터뷰를 통해 사공이호의 세계관 및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여기에 사공이호의 반려묘인 미묘 캐릭터 NFT를 실시간으로 추첨해 제공받는 NFT 드로우 프로그램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유한익 RXC 대표는 "리테일 미디어 앱 프리즘에서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의 첫 쇼케이스 라이브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사공이호의 세계관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와 굿즈를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K-POP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사공이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확대해 소비자가 다채로운 리테일 미디어 서비스를 지속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공이호 라이브 쇼케이스 시청자와 사전 알람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미묘 NFT, 사공이호 굿즈 세트 등 다양한 선뭉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소방공무원 위한 국립소방병원, 시범진료 시작…내년 6월 정식 개원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 경희대치과병원 이연희 교수팀, AI로 턱관절장애 진단…예측 정확도 높아
- 한양대병원, 신장이식 1000례 달성 기념식 개최
- 운명을 거스를 것인가, 내맡길 것인가…책 '서른에 시작하는 30일 사주명리'
- “간이식 받고도 술…어렵게 얻은 생명 위협하는 선택”
- 고려대 안산병원, 표면유도방사선치료(SGRT) 도입
- HR·HER2 양성 유방암, 난소기능 억제제 병용 시 생존율 올라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김범석 "미흡한 초기대응·소통부족 사과…늦은사과도 잘못"
- 2광주민주교육감 후보 3명 등록…"내년 2월 단일후보 선출"
- 3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본격 가동… 감사 혁신 이끈다
- 4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 5롯데케미칼, NCC 통합 재편·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속도
- 6정재헌 SKT CEO, 연말 통신 현장 점검…"품질·보안 원칙 지켜야"
- 7LG디스플레이, 세계 최고·최초 모니터용 OLED 대거 공개
- 8LG전자, 뉴욕·런던서 ‘LG 온 보드’ 캠페인 영상 공개
- 9對중남미 3국 자동차 수출 53% 늘어…신흥시장 부상
- 10CES 2026서 韓기업 최다 혁신상…첨단 기술 리더십 확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