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아마존 프라임 데이’ 역대 최대 성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특히 라네즈는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부문 전체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다. 지난 12일과 13일 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여러 브랜드가 참여해, 3억개가 넘는 사상 최대 규모의 상품을 판매했다.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도 대표 제품을 구성해 해당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는 라네즈 브랜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라네즈는 뷰티 &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브랜드 랭킹1위를 기록했고, 아마존 프라임 데이 베스트셀러 브랜드로 선정됐다. 대표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 - 베리향’는 아마존뷰티&퍼스널 케어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으로 집계됐다. ‘립글로이 밤 - 베리향’은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도해당 카테고리의 Top 100 순위에 들었다. 북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라네즈의 제품력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시너지를 내며 우수한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또한 설화수 윤조에센스 제품은 전량 매진됐고, 이니스프리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도 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34위를 기록하는 등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대표 브랜드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나정균 아모레퍼시픽 북미법인장은 “이번 성과는 옴니 채널 전략과 더불어 최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의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이 바탕이 됐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필두로 북미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2년 북미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기업 명성을 구축해왔다. 최근에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멀티 브랜드 스토어채널과 이커머스 중심의 영업 기반을 확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1분기 북미 시장 매출이 60% 증가하는 등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GS칼텍스, IMO 설득해 ‘바이오선박유 운송 규정’ 변경
- hy, NGO 굿피플과 MOU…"사회공헌 캠페인 지속"
- 롯데케미칼·한국중부발전, 재생에너지 개발 및 공급 사업 업무협약
- JW중외제약, A형 혈우병 치료제 'HAVEN 심포지엄' 성료
- SK그룹,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신설…"보안 거버넌스 강화"
- 이스타항공, 국제선 14개 노선 대상 임박 특가 프로모션 진행
- 日 셀렉트샵 비샵, 한남동에 첫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기아, 인도공대와 우수인재 양성 MOU 체결
- 한국한센총연합회, ‘제22회 한센인의 날·국립소록도병원 109주년 행사’ 개최
- MYSC, 태국 법인 출범…임팩트 생태계 협력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칼텍스, IMO 설득해 ‘바이오선박유 운송 규정’ 변경
- 2hy, NGO 굿피플과 MOU…"사회공헌 캠페인 지속"
- 3롯데케미칼·한국중부발전, 재생에너지 개발 및 공급 사업 업무협약
- 4우리은행, 대한적십자사와 기부신탁 공동마케팅 협약 체결
- 5토스뱅크, 영국 BBC 'Common Good' 캠페인에 아시아 기업 최초 참여
- 6덴티스, 베트남 법인 공식 출범…동남아 공략 본격화
- 7JW중외제약, A형 혈우병 치료제 'HAVEN 심포지엄' 성료
- 8SK그룹,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신설…"보안 거버넌스 강화"
- 9이스타항공, 국제선 14개 노선 대상 임박 특가 프로모션 진행
- 10엔켐, 세계 최대 이차전지 전시회 ‘CIBF 2025’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