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무브인터렉티브 '맞손'…'오리지널 스톰트루퍼' NFT 사업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FSN와 게임 개발사 무브인터렉티브가 손잡고 '오리지널 스톰트루퍼' NFT 사업을 진행한다.
FSN은 무브인터렉티브와 NFT 사업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리지널 스톰트루퍼 IP를 활용한 NFT 사업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리지널 스톰트루퍼는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흑백이 대비되는 컬러감과 불독을 닮은 외모를 통해 스타워즈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스타워즈 머천다이즈 시장을 대표하는 히트 상품으로도 자리를 잡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FSN은 무브인터렉티브와의 협업이 글로벌 IP 기반 NFT 사업을 확대하는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선미야클럽'을 시작으로 '해피어타운', '스마일 미야 클럽' 등 성공적으로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FSN은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글로벌 IP를 활용한 NFT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상석 FSN 대표이사는 "유명 글로벌 IP를 확보하고 있는 무브인터렉티브와 협력하게 되면서 당사의 NFT 프로젝트의 글로벌 진출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 스톰트루퍼를 시작으로 무브인터렉티브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IP를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NFT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브인터렉티브는 오리지널 스톰트루퍼, 디지몬, 파워레인저등 다양한 글로벌 IP를 확보하고, 이를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 2003년 출시한 디지몬 RPG를 시작으로 디지몬마스터즈, 파워레인저 시리즈, 디지몬슈퍼럼블 등의 게임을 개발한 바 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우리은행 차기 행장 후보 6명 압축…한일·상업 출신 각 3명씩 구성
- 한국산업은행-오픈AI, AI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IBK기업은행, 산업단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IBK예술로 2호 개막
- 강호동 농협 회장 "협동조합 정체성 바탕 조합원 중심 사고 강화해야"
- KB금융, 대전광역시와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 지원’ 협약 체결
- 우리금융, 희귀질환 어린이‧청소년 대상 치료비 6억 지원한다
- BNK부산은행, 환율·글로벌경기전망 세미나…"내년 불확실성 커질 것"
- 조병규 우리은행장 "조직 쇄신 위해 연임 않겠다"…28일 차기 행장 후보 발표
- 금감원, GA 내부통제 강화 당부…"위법행위 최대 수준 제재"
-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특장차 지원…"복지 사각지대 해소 기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엘리시안강촌 스키장, ‘제로 엘리시안’ 캠페인 공개
- 2우리은행 차기 행장 후보 6명 압축…한일·상업 출신 각 3명씩 구성
- 3'LS 3세' 구본혁 부회장 승진·구동휘 LS MnM 대표 선임
- 4한국전과정평가학회, ‘동계학술대회’ 개최…‘통합환경관리 시대 LCA 역할’ 논의
- 5팔도, ‘팔도 왕라면스프’ 누적 판매량 300만개 돌파
- 6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 참여
- 7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신세계존’ 완성
- 8포바이포, ‘픽셀 플러그인’ 日 인터비 2024서 선봬
- 9그로쓰리서치 “에이치시티, 정보통신 끌고 車 전장 밀고…실적 성장”
- 10한국산업은행-오픈AI, AI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