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제품 공개…관련주 ‘희비교차’

[앵커]
삼성전자가 신작 갤럭시z 플립4와 폴드4를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신제품 발표가 관련 업종 주가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분위기입니다. 성낙윤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4와 플립4 등 하반기 신제품을 공개함에 따라 삼성전자와 그 관련주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삼성전자는 1.35% 오른 5만9,900원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통상 신제품이나 신작 출시는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오름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인터뷰]서지용 상명대 경영학과 교수
“신제품은 실적 개선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가 개선 가능성이 있어보이고요”
“새로운 모멘텀으로서의 신제품 출시라고 볼 수도 있는 대목이기 때문에…”
이와 함께, 삼성전자의 신작 발표에 휴대폰 부품 관련주들은 상승했지만, 폴더블폰 관련주들은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오늘(11일) 휴대폰부품 관련주인 LG이노텍·이녹스첨단소재 등은 각각 2.25%, 2.16%씩 올랐습니다. 반면, 폴더블폰 관련주인 PI첨단소재·파인테크닉스·세경하이테크 등은 떨어졌습니다.
PI첨단소재·세경하이테크는 이달 들어 발표 직전인 지난 9일에 최고가를 기록한 후 약세로 전환했고, 파인테크닉스는 발표 당일부터 2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이미 주가에 기대감이 선반영됐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증권업계 관계자
“미리 폴더블 관련한 종목들에 기대감이 선반영되어있던 상황인 것 같고, 어제 제품을 발표하고 나서는 그런 뉴스가 나왔기 때문에 주가가 약간 약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땐 폴더블폰 시장의 전망이 밝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박형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금 같이 수요가 부진한 상황에서 폴더블은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군”이라며 “내년에는 중화권·서구권 제조사들도 폴더블폰을 출시하면서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하나증권 또한 보고서를 통해 “삼성전자가 이번에 폴더블폰을 공개하면서 관련 투자심리가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올해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1,200만~1,300만대 가량 출하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폴더블 관련주는 핸드셋 분야 중 성장주로 분류되기에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해석입니다.
서울경제TV 성낙윤입니다.
[영상편집 :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은행, 전국 8개 지역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 IBK기업은행, 'IBK 아트스테이션 2025' 세 번째 전시 개최
- "조광피혁 터널링 근거없다"…法 검사인, 박영옥 주장 일축
- KB국민은행-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재직자 위한 MOU 체결
- 디지털대성 "4년간 지배순익 절반 이상 주주환원 하겠다"
- 에이루트 "앤에스알시, 글로벌 반도체 기업향 수주 급증"
- 홈캐스트-제네시스랩, 'AI 전환 사업' 본격 진출
- 소프트센, 3분기 누적 영업이익 흑자 전환 성공
- 기업은행, IBK벤처대출로 지원한 큐리오시스 IPO 성공
- NHN KCP, 'KCP 오더' QR·NFC 주문 기능 신규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홀트아동복지회, 창립 70주년 기념 포럼 개최 예정
- 2우리은행, 전국 8개 지역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 3국민 84% "신약 혁신, 개발만으론 부족…환자 접근성까지 보장돼야"
- 4명현관 해남군수 "해남군이 AI와 신재생에너지 선도 대한민국 핵심 축 도약"
- 5IBK기업은행, 'IBK 아트스테이션 2025' 세 번째 전시 개최
- 6주식회사 비하다, 2025 인천 유망중소기업 선정
- 7중기중앙회, '소상공인 성장 정책 토론회'…"업종별 맞춤 정책 필요"
- 8동아제약, 여드름 완화에 도움주는 ‘애크온 딥 클렌징 폼’ 출시
- 9텐텍,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호주 TGA 승인 획득
- 10고창군, 제23회 고창고인돌마라톤 대회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