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후, SBT 적용 신원인증 서비스 ‘SIA’ 연내 론칭

㈜선후가 블록체인 기반의 정보인증 서비스 ‘SIA(Sunhu Information Authentication)’를 연내 론칭한다고 밝혔다.
‘SIA’는 여러 정보들을 블록체인 기술로 저장하고 공유를 통해 인증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기존의 서류 중심의 인증 문제점인 위변조와 사용자 간 서류를 주고받고 확인하는 시간 등의 불편함을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학위와 학력, 토익, 토플 등의 자격증 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을 각 기관을 통해 확인한 후 모든 정보를 암호화한 상태로 저장·보관하며, 개인별로 SIA 인증서를 발급해 준다. 발급받은 SIA 인증서를 이용자 간 공유하거나 연동, 연계된 곳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SIA’ 인증서는 블록체인 기술상 SBT를 이용하며,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거래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토큰 기술을 인증용으로 활용했으며, 블록체인과 관련이 없는 다양한 응용사업에도 적용할 수 있다. 선후는 기업에 직접 제공하는 B2B 방식과 다른 솔루션 업체에 API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선후정보인증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권준석 선후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 기술은 대부분 상업적인 형태로만 사용되고 있다”며 “선후정보인증(SIA) 서비스는 현재 단순한 정보인증서비스로 시작하지만, 고도화를 통해 생애주기 전반을 관리하며 진본성과 위변조 여부를 기술적으로 입증하는 유의미한 생태계의 발판이 될 수 있기에 선후의 핵심 역량을 발휘하게 되는 중요한 시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美 상호관세 부과 관련 산업계 부담 최소화 도울 것"
-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토허제 1년 더 연장
- 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유가는 하락
- SNP 프렙, 다이소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론칭 후 '1위' 기록
- CU, 업계 최초 38개 언어 ‘AI 통역 서비스’ 도입
- 무뇨스 현대차 사장 "美서 가격 인상 계획 없어"…관세영향 평가 중
- 퀸잇, ‘2025 럭퀸세일 페스타’ 진행…4050세대 공략
- 이스타항공, 인천국제공항 ‘셀프 백드롭 서비스’ 시작
- 진에어, 인천공항서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 취항식 개최
- 이탈리아 수제 천연가죽 소파 ‘인칸토’ 국내 첫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