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子 핑거버스, 롯데홈쇼핑 '벨리곰 NFT' 1초 만에 완판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코스닥 상장사 FSN은 롯데홈쇼핑과 협업한 '벨리곰 NFT'를 판매 1초 만에 완판시켰다고 19일 밝혔다.
FSN과 자회사 핑거버스가 론칭한 벨리곰 NFT 프로젝트는 롯데홈쇼핑 최초의 멤버십 NFT 프로젝트이다. FSN과 핑거버스는 벨리곰 NFT 프로젝트를 CUU(Collectable + Unique + Utilities) 콘셉트의 신개념 멤버십 NFT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1만 개의 PFP NFT가 발행됐다.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총 3차에 걸쳐 민팅이 진행됐다. 1·2차 화이트리스트 세일에는 총 6,000개 수량이 배정되었고, 참여에 제한이 없는 3차 퍼블릭 세일에는 3,500개가 배정됐다. 이를 통해 자사 보유분 500개를 제외한 9,500개 NFT가 오픈과 동시에 모두 판매됐다.
벨리곰 NFT 프로젝트는 벨리곰 IP를 활용한 다양한 혜택 및 로드맵을 통해 NFT 세계관을 확장할 계획이다. NFT 홀더 전원을 대상으로 롯데월드 전체를 대관하여 진행하는 프라이빗 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며, 더 샌드박스와 콜라보를 통해 복셀 형태의 NFT도 에어드롭 한다. 이 외에도 실물 벨리곰 피규어를 증정하고 쇼핑, 호텔, 전시, 영화 등 다양한 서비스에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또한, 벨리곰 NFT는 레어리티에 따라 NFT를 6개 등급(벨리, 홀릭, 메가, 슈퍼, 서프라이즈, 프렌즈)으로 분류하고, 각 등급별 추가적인 혜택을 부여한다.
이상석 FSN 대표이사는 "벨리곰 NFT는 단순 완판을 넘어 2차 거래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고, 시즌제 형태로 실물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기존과 차별화된 형태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유통업계에서 메타버스를 선도하고 있는 롯데홈쇼핑과 함께하는 만큼 벨리곰 IP의 다양한 활용성을 모색하여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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