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에코트리온’, 고기능 섬유∙스포츠 시장서 각광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SK케미칼이 바이오 그린소재, 에코트리온(ECOTRION)을 앞세워 고기능 섬유 및 스포츠 소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SK케미칼은 스판덱스 전문업체인 효성티앤씨와 글로벌 3D 프린팅 기업 카본사에 천연유래 소재 에코트리온의 공급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코트리온’은 100% 식물을 원료로 발효해 만든 친환경 폴리올로 우레탄 탄성소재, 스판덱스, 인조가죽 등 제조의 필수 원료로 사용된다. 특히, 기존 석유화학제품 대비 온실가스 발생량을 40%가량 감축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EU 등 탄소규제가 강화되는 글로벌 섬유 및 스포츠 용품 시장의 기업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SK케미칼의 에코트리온을 사용해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바이오 스판덱스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creora® bio-based)'를 출시했다. 효성티앤씨는 이 제품의 국내 생산을 시작으로 향후 베트남 등 글로벌 생산기지로 확대하여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또한, SK케미칼은 프리미엄 스포츠 소재를 생산하는 3D 프린팅 기업인 미국 카본(Carbon)사에도 에크트리온을 공급 중이다. 카본사는 3D 프린팅 액상 수지에 에코트리온을 적용해 충격 흡수 및 지지력이 필요한 고기능성 스포츠 용품을 생산,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들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SK케미칼은 에코트리온 프로모션을 위해 지난 10일 개최된 미국 서부 지역의 유명 신발 전시회인 NW Materials Show에 참가해 큰 호응을 받았다. SK케미칼은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지속가능 트렌드에 따른 재활용, 바이오 소재 제품들이 많은 주목받는 가운데 다수의 글로벌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들과 소재의 적용에 대해 상담을 하는 등 에코트리온에 관심이 집중됐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글로벌 스포츠웨어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스포츠 웨어(신발 포함) 시장은 2021년 약 337조 규모로 추정되며 2025년까지 연평균 7%의 높은 성장율을 나타낼 전망이다. 바이오 섬유 시장은 2029년까지 매년 평균 5.5%씩 성장할 것으로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인 '데이터 브릿지'는 예측하고있다.
정재준 SK케미칼 신사업개발실 실장은 “에코트리온의 우수한 물성을 바탕으로 스포츠패션·용품·의류 분야의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용도를 확대해 가고 있다”며, “글로벌 탄소 절감 및 지속가능 소비 트렌드에 맞춰 SK케미칼 에코트리온의 수요는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무보, 미 해운사 한국 선박 인수에 3.5억달러 보증지원
- 임형주, KBS 생방송서 '카네기홀 데뷔 의상' 첫 공개
- 광고명가 "쿠팡 애즈콘 인터뷰 참여…인증 파트너사 중 유일"
- NHN두레이, 중소기업중앙회에 'Dooray AI' 도입
- 한전KDN, 해외 에너지ICT 진출 위한 토론회 개최
- 만트라, 인베니암과 전략적 제휴…2000만달러 투자 유치
- 기아, 노사 공동 목표 선언…"안전 최우선 원칙"
- 롯데웰푸드, '설레임' 7월 매출 전년 대비 60%↑
- 농심 메론킥, 북미 등 글로벌 시장 공략
- ‘건강 100세 위한 스포츠 정책 토론회’, 13일 국회서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무보, 미 해운사 한국 선박 인수에 3.5억달러 보증지원
- 2장흥군, 귀농·귀촌인 대상 농업기계 활용 교육…첨단기술 경쟁력 강화
- 3임형주, KBS 생방송서 '카네기홀 데뷔 의상' 첫 공개
- 4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서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
- 5'감쪽같은 전어축제', 보성서 펼쳐지는 여름 미식 여행
- 6광고명가 "쿠팡 애즈콘 인터뷰 참여…인증 파트너사 중 유일"
- 7NHN두레이, 중소기업중앙회에 'Dooray AI' 도입
- 8남원경찰서, 2025년 2차 불법무기 자진신고 기간 운영
- 9남원시립국악단, '소녀 춘향' 이틀 연속 만석…대중성·작품성 동시 입증
- 10한전KDN, 해외 에너지ICT 진출 위한 토론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