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관광공사, 외국인 대상 여행 콘텐츠 공모
[제주=금용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2022년 제주 해외시장 매칭 여행 콘텐츠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제주 외국인 체험 여행 테마 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제 관광시장의 점진적 개방에 따른 시장 매칭형 체험 콘텐츠 발굴·지원을 통한 제주도내 관광업계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어권별(△중화권 △일본 △동남아 △기타), 관광 소비자별(△어린이 △2030 △럭셔리 △중장년층 △한류팬 △남성 △여성 △청소년 △MZ세대 △가족 △기타) 타깃으로 구성됐으며, 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체험 여행 테마 콘텐츠를 기획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콘텐츠는 20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글로벌 관광 재개 시장부터 우선적으로 매칭돼 홍보가 추진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제주도내 관광업계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일즈 등 민관협력 공동 마케팅 참여기회도 주어진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는 관광시장 재개 움직임이라는 변화에 발맞춰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해외시장 매칭 콘텐츠 공모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관광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육성함으로써 도내 관광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강원랜드, 새 역사 쓴 강원FC 최종전 기념 이벤트 진행
- 강원랜드 마음채움센터, 도박문제예방자문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 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원주시-특별보좌관, 시정 발전 방향 논의
- 2025 무장애 관광 연계성 강화 사업 공모 ... 3년간 국비 최대 40억 지원
- 산타로 변신한 박형준,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대표산타 1호 참여
- 대경경자청, 미래모빌리티 산업에 음악으로 문화 더하다
- DGFEZ,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화 위한 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