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메타버스에 나만의 편의점이…‘모여봐 GS25’ 오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편의점 업무를 체험하고 나만의 멋진 점포를 꾸미는 메타버스 게임이 나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4일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블록스는 3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인터랙션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RPG(롤플레잉), 탈출, 레이싱, FPS(1인칭 슈팅게임) 등 다양하고 재미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제작자로서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현재 로블록스에는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체험을 매일 전 세계에서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로블록스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GS25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확보 및 재미있는 게임으로 편의점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로블록스에 이번 ‘모여봐 GS25’를 선보이게 됐다.
‘모여봐 GS25’는 5가지 역할(△매니저 △진열원 △배달원 △계산원 △청소부)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여기서 획득한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됐으며, 이용자는 각 존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GS25는 MZ세대뿐만 아니라 α(알파)세대들이 즐기는 로블록스에 재미난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미래의 주요 소비층인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맞춰 게임이라는 콘텐츠로 고객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브랜드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모여봐 GS25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온ž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 비즈] 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K방산, 역대급 실적에…“배당이냐 R&D 투자냐”
- 배민 ‘비트로지’·쿠팡 ‘쇼핑’…퀵커머스 경쟁 본격화
- 노란봉투법 통과 전인데…하청노조 타깃 된 대기업
- “SDV·AI가 핵심”…정의선 한 마디에 ‘현대오토에버’ 주목
- ‘삼성 VS 대우’ 5년만 리턴매치…개포우성7차 D-1
- 이재용, 빌 게이츠 회동…글로벌 사회공헌 협력 방안 논의
- 한국수력원자력, IBK기업은행과 ʻK-원전 희망드림론ʼ 업무협약
- 경총, 새정부 경제성장전략에..."투자 확대·일자리 창출 노력할 것"
- SK 최태원, 빌 게이츠 만나…소형모듈원전·백신 사업 협력 강화키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2미래에셋생명, 호실적 힘입어 주주환원 강화 나선다
- 3의무 보유 확대에…'스팩 우회상장' 택하는 中企
- 4K방산, 역대급 실적에…“배당이냐 R&D 투자냐”
- 5BNK금융, '해양금융' 강화…"지역 산업 기반 새 기회"
- 6배민 ‘비트로지’·쿠팡 ‘쇼핑’…퀵커머스 경쟁 본격화
- 7노란봉투법 통과 전인데…하청노조 타깃 된 대기업
- 8“SDV·AI가 핵심”…정의선 한 마디에 ‘현대오토에버’ 주목
- 9‘삼성 VS 대우’ 5년만 리턴매치…개포우성7차 D-1
- 10이재용, 빌 게이츠 회동…글로벌 사회공헌 협력 방안 논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