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명품 관광브랜드 가치↑…전문가 팸투어

전국 입력 2022-11-01 16:43:30 수정 2022-11-01 16:43:30 이인호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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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익산방문의 해’ 공동마케팅 관광 활성화 협의

전북 익산시가 한국여행업 협회(KATA)와 독자적 관광 상품 개발로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간다.[사진=익산시]

[익산=이인호 기자] 전북 익산시가 한국여행업 협회(KATA)와 관광 안전관리 정책과 독자적 관광 상품 개발로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간다.


1일 익산시는 ‘2023년 익산방문의 해’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한국여행업 협회(KATA) 회장단 10인을 초청해 ‘안전 관광 및 상품 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보석박물관, 아가페정원, 교도소세트장 등 지역 관광 자원들을 둘러보고 익산만의 특색있는 자원을 결합한 관광상품 개발에 집중했다.


또한 익산시 관광 발전을 포함해 관광상품 안전기준, 축제 안전관리 시스템에 대한 제도적 필요성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팸투어가 익산시 관광 안전 기준 마련에 큰 보탬이 되는 한편 국내·외 여행업 관계자들에게 익산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내년 이어지는 ‘익산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국내 관광객 확보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익산 방문의 해’ 분위기 확산과 안전하고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로 대한만국 대표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k961302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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