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보페, 김병만·요즘해녀와 함께 딥플로깅 CSR 캠페인 진행

라보페가 지난 10월 전남 여수 해안절벽에서 개그맨 김병만, 요즘해녀와 함께 딥플로깅(Deep Plogging)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딥플로깅 활동은 여수지역 해안절벽과 바다 깊은 곳의 쓰레기, 불가사리 등을 수거해 해양환경과 어민들의 생활터전을 개선하는 캠페인으로 단순 플로깅이 아닌 바다와 환경을 위해 전문가들과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어렵고 관심 갖지 않는 깊은 곳까지 정화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개그맨 김병만을 비롯해 실제로 해녀 활동을 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인 요즘해녀 2인이 참여했으며, 이밖에도 박국재 바다야놀자 이사가 총괄감독으로 참여했다. 또한 전국녹색연합 여수지부, 한국투어링카약클럽, 여수향암산악회 등이 함께했다.
개그맨 김병만과 한국투어링카약클럽의 카약팀, 여수향암산악회의 클라이밍팀은 함께 요트를 타고 용월사 해안절벽으로 이동해 인근의 쓰레기를 줍는 딥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김병만과 요즘해녀 2인, 전국녹색연합 여수지부의 다이버팀, 한국투어링카약클럽의 카약팀은 돌산대교 인근으로 이동해 바닷속 깊은 곳에 있는 쓰레기 및 불가사리를 수거하는 딥플로깅 활동을 했다.
업체 관계자는 “김병만 님과 요즘해녀 두 분이 진심을 다해 해양쓰레기 문제에 함께 앞장서고 참여해 주셔서 정말 뜻깊고 감사한 캠페인이였다”라며 “라보페는 앞으로도 이러한 깊이 있는 환경활동에 많이 참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보페는 해양 폐기물 불가사리를 업사이클링해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스타스테크에서 론칭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2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3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4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5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6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7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8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9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10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