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오는 19일 '2022 경북 아웃플레이스먼트 페스타' 개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경상북도가 19일 경국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2022 경북 아웃플레이스먼트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힘을내요 김칠구씨'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김천시, 칠곡군, 구미시가 함께 주최하는 아웃플레이스먼트 관련 원스톱 체감형 축제다.
아웃플레이스먼트는 재취업 또는 창업을 도와 위기근로자 및 퇴직자들의 제2의 인생을 설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경북 아웃플레이스먼트 페스타'는 이처럼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행사로 구성됐다.
오는 19일 오후 1시 '희망이음 개막 토크쇼'를 통해 아웃플레이스먼트 전문가들과 함께 재취업과 일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토크에 앞서 행사장 내에서는 방문객들이 공감 할 수 있는 앙케트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 토크쇼 이후에는 재도전 관련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희망 이음 컨퍼런스'가 열린다.
강사로는 가수에서 세일즈맨으로 변신해 인생역전에 성공한 가수 김민우와 개그맨으로 성공해 가수와 영어강사로까지 영역을 계속해서 넓혀가고 있는 개그맨 김영철이 무대에 오른다.
컨퍼런스에 이어 '직장학의 신', '직장신공'의 작가인 김용전씨가 무대에서 특별 토크쇼를 진행한다. 직장인에서부터 퇴직자, 구직자들의 고민을 듣고 해답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무대에서 진행되는 토크쇼 등과 함께 행사장 곳곳에는 참가자를 위한 심리상담, 직업 적성 검사, 타로 체험 등의 다양한 '아웃플레이스먼트' 관련 부스들이 준비돼 있다.
이영석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일찍 퇴직을 하거나 재취업 도전에 나서는 중장년층이 많아지고 있지만 이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적극적인 재도전 지원을 통해 재취업 및 퇴직 관련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내란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기소…직권남용 등 혐의
- 김정관 산업장관, 전력 수급 현장 점검…"안정적 에너지 공급"
- "中 서해 구조물 용납 불가…우리도 비례원칙 맞대응해야"
- 김천시, 오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 경주시, 집중호우에 도심 도로 통제…순환버스 투입 등 밤샘 대응 마쳐
- 한국수력원자력, 저선량방사선 치료연구 성과공유 심포지엄 개최
- 김천시, 직지사천 고수부지 차량통제 해법 찾다
- 영진전문대, AI 미래 인재 한자리에. . .‘2025 인공지능 혁신융합대학 여름방학 AI캠프’ 성료
- [문화 4人4色 | 한윤정] 몸과 마음에 쉼표를, 웰니스관광의 시대가 열리다
- 전국 집중호우…"시설피해 2000건·7000명 대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내란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기소…직권남용 등 혐의
- 2김정관 산업장관, 전력 수급 현장 점검…"안정적 에너지 공급"
- 3한경협 "이병철 '기업가정신' 되살려 韓경제발전 앞장"
- 4'붉은색 래커칠' 청와대 영빈문 긴급 복구 완료
- 5대통령실 "20일 강선우 등 인사청문회 관련 내부 보고 계획"
- 6특검, 김건희 측근 이종호 압수수색·소환통보
- 7"中 서해 구조물 용납 불가…우리도 비례원칙 맞대응해야"
- 8라카 코스메틱스,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2025’ 참가
- 9김천시, 오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 10경주시, 집중호우에 도심 도로 통제…순환버스 투입 등 밤샘 대응 마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