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키즈 전용 OTT '아이들나라' 공개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LG유플러스가 키즈 전용 OTT로 탈바꿈한 ‘아이들나라’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이날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영유아 교육전시회 ‘제50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서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들나라 출시 후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유교전에 참가해 업그레이드된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선보여왔다. 특히 2019년 행사에서는 유교전 방문객의 30%에 달하는 2만5,000여명이 아이들나라 체험부스를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3년만에 참가한 이번 유교전에는 전시기업 중 최대인 270제곱미터(30부스)규모의 체험부스를 마련했다. 체험부스는 인터렉티브 기술이 적용된 양방향 콘텐츠 시연존과 디즈니 만화로 영어를 학습하는 ‘디즈니 러닝+’ 시연존으로 구성돼 있다.
양방향 콘텐츠 시연존에서는 ▲동화책으로 코딩의 개념을 알기 쉽게 알려주는 ‘코딩’ ▲아이의 관심있는 주제의 지식과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퀴즈백과’ ▲세계 유명 동화와 자연관찰 콘텐츠를 360도 3D AR로 생생하게 즐기는 ‘입체북’ ▲아이가 직접 모바일 기기 화면을 터치하며 이야기를 전개하는 ‘터치북’ 등 1만여편의 양방향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디즈니 러닝+ 시연존에서는 디즈니 만화에 AI음성인식 기술과 3년 과정의 전문 커리큘럼을 도입한 영어학습 서비스 경험이 가능하다. 아이가 디즈니 대사와 노래를 따라하고 AI게임을 통해 단어를 복습하며 알파벳·파닉스부터 단어·문장 이해, 스피킹까지 체계적으로 영어를 익힐 수 있는 서비스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전무)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온 아이들나라 서비스를 키즈 전용 OTT로 선보이며 신규 서비스와 콘텐츠를 대거 론칭한 만큼, 많은 고객들이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도록 국내 최대 유아교육전에 대규모 체험관을 마련했다”며 “부모들의 최대 고민인 자녀 육아와 교육에 아이들나라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마켓,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 제휴
- 오리온,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신세계면세점, 中 단체관광 무비자 '복 마케팅'…"14만 명 유치 목표"
- 이마트24, 한국 편의점 최초 라오스 시장 진출
- 서울시, 키즈카페머니 11억원 추가발행…키즈카페 20% 할인
- 한미, 비자개선 논의 본격화…30일 워싱턴서 워킹그룹 첫 회의
- 쿠팡, 작년 산지직송 수산물 1500t 매입…역대 최대
- 롯데, 글로벌 인재 양성…해외법인 직원들 한국서 4박5일 교육
- 日정부, 범용 휴머노이드 연구 지원…2030년 시제품 개발 목표
- 농식품부,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마켓,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 제휴
- 2오리온,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3신세계면세점, 中 단체관광 무비자 '복 마케팅'…"14만 명 유치 목표"
- 4이마트24, 한국 편의점 최초 라오스 시장 진출
- 5주가 부진에…코스닥社 '기발행 CB 매각' 지연 줄이어
- 6이상일 용인시장, 반도체 초대형 프로젝트...502조 원 투자
- 7전남대,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AI 대전환 선도
- 8빛과 감성의 가을밤 ‘2025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성료, 8만 명 몰려
- 9경주시, '신라의 빛과 흥, 세계와 어우러지다'. . .제52회 신라문화제 개막
- 10국회,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결의안’ 만장일치 통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