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버터맥주 팝업스토어 3주 연장…“색다른 재미 제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성수동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연 블랑제리뵈르의 뵈르비어(버터맥주) 팝업스토어를 오는 19일까지 약 3주간 연장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버터맥주 팝업스토어 종료를 앞두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의 연장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약 3주간 버터맥주 팝업스토어를 추가 운영키로 한 것.
GS25는 연말을 앞두고 스페셜티 주류인 버터맥주에 대한 관심과 함께 버터맥주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려는 고객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판단해 추가 운영을 최종 결정했다.
버터맥주 팝업스토어는 버터맥주 구매 비중의 86%를 차지하는 2030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GS25가 특별 기획한 체험형 매장이다. 지난 12일 첫 오픈 당일 3,000여명의 고객이 몰렸으며 누적 방문객 수는 2만5,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고객이 GS25 뵈르비어 팝업스토어에서 버터맥주를 고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버터맥주는 4종은 팝업스토어가 열린 ‘도어투성수’ 매장의 매출 효자 역할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버터맥주가 ‘도어투성수’ 매장의 독보적인 매출 1위 상품으로 등극한 것. 버터맥주 열풍에 힘입어 ‘도어투성수’ 매장의 전체 매출 중 주류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달하며, 신규 고객 유치 등의 시너지 효과 또한 지속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반 GS25 매장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나 홈파티를 준비하려는 연말 수요가 몰리면서 버터맥주 매출이 ‘퀀텀 점프’하고 있다. GS25는 지난 26일부터 버터맥주 대규모 공급에 돌입했으며, 연말까지 200만캔 규모의 버터맥주를 순차적으로 공급해 높아진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김효진 GS25 플랫폼마케팅팀 매니저는 “많은 고객의 요청으로 종료 예정이었던 팝업스토어를 연장 운영하는 이례적 상황이 발생했다”라며 “차별화 팝업스토어를 시리즈로 기획해 GS25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 경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웨이항공, '제주 가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프로모션
- 넷마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 9월 정식 출시
- 오토핸즈 "중고차 경매 시장, 세단 강세 뚜렷"
- 진에어, 에너지의 날 캠페인 참여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5' 전시회 개최
- 크레버스, 스콜라스틱 ‘Literacy Pro 크레버스 에디션’ 출시
- 중진공, 중소기업 대상 특별사후관리 실시
- 농식품부 "아르헨티나 가금농장서 고병원성 AI…가금육 수입 금지"
- 정부, 전력망 범부처 협의체 가동…'에너지 고독도로' 가속화
- 소비자 70% “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 피로감 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PA, 을지연습 기간 부산항 통합피해복구 실제훈련
- 2대구 수성구, 한·일 소년소녀합창단 합동 공연 개최
- 3수성구 생활지원사, 폭염 속 열사병 어르신 구조
- 4대구대·대구가톨릭대·경일대, ‘기업탐방 취업캠프’ 개최
- 5포항시·경상북도, 지멘스헬시니어스㈜와 210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 6한국수력원자력, ʻ체코 두코바니 원전사업 기자재 공급사 설명회ʼ 개최
- 7김천시, 2025 을지연습 종합강평 보고회 개최
- 8티웨이항공, '제주 가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프로모션
- 9넷마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 9월 정식 출시
- 10영천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