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위니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위니아는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63위, 69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한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쳐 순위를 산정한다.
이번 조사를 통해 딤채는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딤채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지수(BSTI)를 조사한 결과 총 833.38점(1,000점 만점)을 얻어 63위를 기록했고,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했다.
위니아 브랜드도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종합가전 브랜드로 거듭난 위니아는 총 831.87점(1,000점 만점)을 얻어 69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계단 상승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 ‘딤채’와 종합가전 브랜드 ‘위니아’는 오랜 시간 고객의 사랑과 애정 덕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고품질의 신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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