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슈퍼키친과 맞손…“편의점 집밥 메뉴 확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마트24는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 이마트24 대회의실에서 신선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을 운영 중인 슈퍼메이커즈(슈퍼키친)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와 슈퍼키친은 이번 협약을 통해 5분안에 바로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끼 식사 메뉴를 편의점을 통해 제공해, 새로운 집밥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 이성민 전략기획팀 총괄팀장, 슈퍼메이커즈 이진호 대표이사, 정인수 사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재료 비용이 증가하고, 1~2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직접 요리하는 대신 완조리 요리 및 반찬을 구입해 집밥을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편의점이 신선한 요리 및 고품질 반찬을 제공하는 근거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고,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집밥 메뉴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24는 우수한 반찬 제조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슈퍼키친과 손잡고 다양한 집밥 메뉴 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슈퍼키친은 좋은 식재료와 자체 레시피를 활용한 반찬 및 요리제품을 제조부터 판매,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70여 개의 오프라인 직영매장을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이마트24는 슈퍼키친만의 메뉴 개발 및 생산, 판매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데이터를 활용해 편의점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편의점에서 판매함으로써 간편하고 맛있는 집밥을 원하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은용 MD담당 상무는 “올해 ‘딜리셔스 아이디어’라는 새 슬로건을 내걸고 맛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이마트24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편의점 도시락을 넘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집밥 메뉴를 새롭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락, 주먹밥, 샌드위치 등 편의점 대표 상품의 맛 경쟁력을 높여 나가면서, 맛있는 집밥을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를 비롯해 완조리 상품까지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감으로써 새로운 식문화 조성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