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상공회의소, 김경민 가인지컨설팅그룹 대표 초청 강연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사천상공회의소(회장 서희영)는 지난 12일 아르떼리조트 1층 캐놀라홀에서 ‘구글의 성공 비밀 OKR로 일하기’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박동식 시장을 비롯해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문병철 학장 등 기관단체장, 기업인,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OKR의 역사 및 개념, OKR 실행 프로세스 절차, 전문토의 방법론 등에 관한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김경민 대표는 “효율적인 목표관리를 위해서는 중장기적인 계획보다는 단기 목표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대화와 토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한다”고 말했다.
서희영 회장은 “특강을 통해 기업과 조직이 밝은 미래를 구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들을 개최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KR(Objective and Key Results)’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결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목표 설정 프레임워크로 조직에서 빠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하는 하나의 시스템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넷플릭스, 링크드인 등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유수의 IT테크 기업은 물론 한화, SK, 삼성, LG 등 국내 대기업도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정위, 신동열 사무처장·유성욱 조사관리관 임명
- 2빌리엔젤, '결 봉사단'과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전개
- 3트럼프 “45년형 복역 중인 에르난데스 前 온두라스 대통령 사면”
- 4中, 일본행 항공편 900여편 중단…‘대만 유사시 개입’ 파장 확산
- 5아마존, 외부 AI 접속 봉쇄…“AI 쇼핑 차단 조치 강화”
- 6에어버스 A320 계열 대규모 리콜…비행 안전 소프트웨어 결함 확인
- 7트럼프 “바이든 오토펜 서명 문서 모두 무효”…효력 전면 중단 선언
- 8한·노르웨이 국방장관 회담…미래전·방산 협력 확대 논의
- 9국가 전산망 마비 두 달 만에…국정자원 원장 대기발령 조치
- 10우원식 의장, 소득세·법인세 포함 16건 예산부수법안 지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