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열기 담았다”…버드와이저, ‘릴 베이비’와 협업 뮤직비디오 공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FIFA 월드컵 공식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의 기념 뮤직비디오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The World Is Your To Take)'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버드와이저가 FIFA와 공동으로 제작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개최지를 배경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아르헨티나 선수단이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시상식, 리오넬 메시 등 스타 선수들의 골장면, 도하 현지의 축제 열기를 끌어올린 ‘버드엑스 도하(BUDX Doha)’ 공연 등 월드컵 주요 장면들을 담아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직후 19일 FIFA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 영상에는 미국 인기 래퍼 ‘릴 베이비(Lil Baby)’와 캐나다 출신의 실력파 영화감독 ‘디렉터 X(Director X)’가 참여했다.

버드와이저가 FIFA와 공동 제작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기념 뮤직비디오 "The World Is Your To Take" 이미지. [사진=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는 오는 22일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아르헨티나에서 대회 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브링 홈 더 버드 파티’를 열 계획이다. 버드와이저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맥주 판매가 금지되면서 우승국에 버드와이저 맥주를 선물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벌였다. 한국을 포함한 70개 이상 국가에서 전개 중인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 (The World is Yours To Take)’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타르 월드컵 한정판 패키지 출시, 월드컵 기념 NFT 컬렉션 발행, 월드컵 응원전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 서울(BudX FIFA Fan Festival Seoul)’ 등을 진행했다.
버드와이저는 월드컵 본선 기간 동안 매 경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하는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는 행사(Player of the Match)’ 이벤트도 전개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대한민국 황희찬,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 프랑스 킬리안 음바페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버드와이저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서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드 사용액 늘었다면…‘상생페이백’ 챙겨요
- 해외시장 넓히는 오리온…제2 초코파이도 나올까
- ‘1.8조 전자전기’ 수주전…KAI·한화 vs LIG·대한항공 '대격돌'
- 美시장 환율·관세 변수에도…"현대차 비교 우위"
- [이슈플러스] 원전 1기 수출 때 1조 지급…한수원, ‘굴욕 합의’ 후폭풍
- “NCC 최대 25% 감축”…석화, 구조조정 신호탄
- ‘월드메르디앙 더 퍼스트’ 장기민간임대주택 주목…1차 완료 후 2차 모집중
- 청담해리슨송도병원, 첨단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 도입
- 더셀랩 ‘펜타스템’, 롯데홈쇼핑 방송으로 소비자와 재회
- 마이크로 킥보드, ‘2025 815런’ 후원으로 나눔 가치 전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반도체 벨트 힘받아…TOK첨단재료 평택공장 착공
- 2“주철현 의원, 광폭 행보…전남도지사 출마 밑그림 잘 그리고 있다”
- 3카드 사용액 늘었다면…‘상생페이백’ 챙겨요
- 4업비트 효자 둔 두나무…네이버와 빅딜 '촉각'
- 5대체거래소, ETF 도입 박차…가격 급등락 대책은
- 6해외시장 넓히는 오리온…제2 초코파이도 나올까
- 7‘1.8조 전자전기’ 수주전…KAI·한화 vs LIG·대한항공 '대격돌'
- 8부산銀 연체율 경고등…건전성 개선 과제
- 9美시장 환율·관세 변수에도…"현대차 비교 우위"
- 10원전 1기 수출 때 1조 지급…한수원, ‘굴욕 합의’ 후폭풍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