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WON카', 월간 이용자수 60만명 돌파…출시 1년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금융그룹이 그룹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의 월간 순방문자수(MAU)가 출시 1년 만에 63만명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룹 시너지를 강화하자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의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우리원카를 통해 생활금융 플랫폼, 메타버스를 활용한 금융상담 등 다양한 기술로 고객 접점을 늘린 결과라는 설명이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3개 자회사의 비대면채널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출시했다.
우리WON카는 ▲나의 대출한도 ▲내차 사기 ▲우리WON Pick ▲우리 차고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나의 대출한도’는 한 번의 조회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의 금융상품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여러 곳에서 조회할 필요 없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자동차 금융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내 차 사기’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더불어 리스와 렌트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우리WON Pick’은 다양한 금융상품 중 선택이 어렵게 느껴지는 소비자에게 간단한 질문을 통해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우리 차고’는 본인 명의의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차량정보, 내차 시세, 정기 검사 일정, 방문정비, 검사대행 등 생활밀착형 차량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WON카를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자동차 금융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제휴 다변화를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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