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2년 고용친화기업-인재 매칭 데이’ 개최
대구 대표 일자리 ‘고용친화기업’과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간 채용 면접 실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지난 23일 오후 1시부터 대구스테이션센터 3층에서 고용친화기업 등 지역기업 18개 사와 지역대학(경북대 등 9개교) 졸업예정자 108명 간 채용 면접을 실시하는 ‘2022년 고용친화기업-인재 매칭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매칭 데이에 참여한 9개 지역 대학(경북대,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영남이공대, 영진전문대) 졸업(예정)자 108명은 올 하반기 내 청년 채용을 필요로 하는 대구시 고용친화기업 14개 사 및 지역 기업 4개 사에 사전 제출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용친화기업은 경창산업㈜, 금용기계㈜, ㈜대동, ㈜대주기계, ㈜덴티스, ㈜서한, 삼보모터스㈜, 상신브레이크㈜, ㈜아스트로젠, ㈜아진엑스텍, ㈜엔젤게임즈, ㈜티에이치엔, 풍국주정공업㈜, 한국클래드텍㈜ 등 14개 사이며, 지역기업도 보민종합건설㈜, ㈜씨엠에이글로벌, ㈜우경정보기술, 휴먼플러스㈜ 등 4개 사가 참여했다.
대구시 고용친화기업은 전년 대비 대구시 평균 고용증감률(’20년 대비 2021년 2.8%) 이상, 대졸초임 평균연봉 3100만원, 복지제도 10종 이상 등을 지원요건으로 한다. 그 밖에도 각계 전문가가 참여해 정규직 고용 증가 및 고용유지율, 근로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엄격하게 선정된다. 현재 고용친화기업으로 선정된 58개 사는 대졸초임 평균연봉 3,633만원, 복지제도 22종에 달해 지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는 빼놓을 수 없는 기업들이다.
2016년부터 시작한 고용친화기업 선정·지원은 고용창출 실적 및 임금수준이 높고 근로자 복지혜택이 우수한 기업들을 선정해 지역의 고용환경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축적된 기업 풀을 활용해 올해는 구직 청년을 대상으로 대학 리크루트 투어, 고용친화기업-인재 매칭 데이 등 직접적인 채용연계 행사를 추진했다.
내년부터는 대학 재학생들도 고용친화기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고용친화기업 설명회, 기업 탐방 등의 인식개선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고용친화기업은 우수한 근로환경에도 불구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고, 청년들은 지역의 좋은 일자리를 잘 알지 못해서 유출되는 일자리 미스매칭 현상을 직접적으로 해소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지역 청년들이 재학생 때부터 고용친화기업을 인지하고 취업의 목표로 삼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니 청년들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박희승 의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법' 개정안 발의
- 남원시, 지역특화형 친환경 한옥호텔 '명지각' 개관
- 노관규 순천시장, 치유도시 '순천' 도약 선언
- 원강수 원주시장, 민선8기 출범 3주년 맞아 현장 소통 행보
- '취임 3주년' 최경식 남원시장 "공약 80% ↑ 이행…제2중경 유치 총력"
- 이정린 전북도의원 "낙후된 산촌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해야"
- 전주시의회, '대자보 도시가 전주의 미래' 공론의 장 마련
- "소통중심 행정, 최우선 가치로"…이성호 신임 남원시 부시장 취임
- '취임 3주년' 전춘성 진안군수 "민생 최우선"…농촌 일손 돕기 '팔걷어'
- 무주군, 출범 3주년 기념행사…“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 다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희승 의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법' 개정안 발의
- 2남원시, 지역특화형 친환경 한옥호텔 '명지각' 개관
- 3노관규 순천시장, 치유도시 '순천' 도약 선언
- 4원강수 원주시장, 민선8기 출범 3주년 맞아 현장 소통 행보
- 5'취임 3주년' 최경식 남원시장 "공약 80% ↑ 이행…제2중경 유치 총력"
- 6이정린 전북도의원 "낙후된 산촌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해야"
- 7전주시의회, '대자보 도시가 전주의 미래' 공론의 장 마련
- 8"소통중심 행정, 최우선 가치로"…이성호 신임 남원시 부시장 취임
- 9'취임 3주년' 전춘성 진안군수 "민생 최우선"…농촌 일손 돕기 '팔걷어'
- 10무주군, 출범 3주년 기념행사…“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 다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