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지방자치의회 효율적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군산=이인호 기자] 한경봉 군산시의원이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4일 시 의회에 따르면 이번 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지방자치의회의 효율적 의정활동과 지방자치제도 발전 등을 위해 활동한 우수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며, 한경봉 의원은 수상 분야 중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년도 위원회 활동,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를 비롯해 지역현안 개선사업 및 지역 민원 해결 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심사하고 평가해 지난 21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한경봉 의원은 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위원으로서, 그동안 상임위원회 활동, 조례입법, 5분 자유발언 및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 기본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통해 집행부를 올바르게 견제하고 각종 시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봉 의원은 “5분 자유발언 및 시정질문 등 왕성하고 적극적인 입법활동을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한경봉 시의원은 제4 ~ 7대 군산시의원, 제9대 군산시의회 입성해 경제건설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