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영어교육센터, 겨울방학 중 초등영어캠프 운영
방학 시간 이용해 원어민과 함께하는 색다른 경험 제공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산영어교육센터(교육장 이양균)는 경산영어교육센터 영어교실에서 지난 2일~6일, 초등학생 5~6학년 45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경산영어교육센터 겨울방학 중 초등영어캠프’를 실시했다.
경산영어교육센터는 1~2월 중 원어민 교사들을 활용해 학생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탐구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형식으로 영어 캠프를 구성하여 색다른 영어표현 학습과 각종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겨울방학 중 초등영어캠프는 12월 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미리 신청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3일 프로그램과 5일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학생들은 동화, 우화, 민담 등 여러 가지 이야기의 특징과 관련 영어표현을 학습하고 실제 영어 이야기를 원어민 교사와 함께 읽어보기도 하며, 탐정이 되어 수사와 관련된 영어 단어 및 문장을 배우고 미제 사건을 해결하는 등 주제 중심 프로젝트 학습의 형태로 영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과 탐구 능력, 협력하는 태도 등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영어와 함께 기를 수 있었다.
수업에 참여한 초등 6학년 학생 A는 “방학 기간 동안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원어민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경산영어교육센터의 원어민들을 활용하여 방학 중에도 학생들에게 질 높은 영어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사교육비 절감 및 공교육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비췄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산구, 공영장례 지자체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 2김철우 보성군수, 꼬막 배양장 화재현장 진두지휘…신속 복구·재발 방지 '총력'
- 3영암도기박물관, 도예전문가 배출 산실 각광
- 4광주시의회, 12일간 제337회 임시회 개회
- 5"주말에도 아이와 함께" 남원시 육아시설 일요일 개방
- 6광주 남구, '지역 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선정
- 7나주-태주, 교류로 이어진 우정… 영산강축제서 빛나다
- 8광주시, 오는 22일부터 택시요금 인상
- 9순창군, 대형농기계 지원사업 '호평'…중·소농까지 혜택 확대
- 10담양군, 오는 15일 '인천공항행 고속버스' 첫 운행
댓글
(0)